안양뉴스 제2169호 2019.2.11(월) ~ 2019.2.17(일)

페이스북 트위터 다운로드

 ○ 방영내용
   1. 비산3동 행정복지센터 개청
   2. 공동주택 노후시설 보수비 71억원 지원
   3. 2019 안양시 SNS 시민기자단 위촉
   4. 음식물쓰레기 무게만큼 지불하세요!
   5. 안양한라 아이스하키 홈경기 현장속으로!


 ○ Head Line
   1. 비산3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식이 지난 31일에 열렸습니다.
  
   2. 안양시가  공동주택 노후시설 보수비로 총 71억원을 지원합니다.
  
   3. 2019년도 안양시 SNS 시민기자단 위촉식이 지난 31일 시청 전자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4. 이번 주 안양뉴스에서는 2018~2019 시즌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안양한라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방영내용
   1. 비산3동 행정복지센터 개청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우리 시 비산3동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31일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신청사 개청 소식으로 이번 주 안양뉴스 시작합니다. 비산3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식이 지난 31일에 열렸습니다. 종합운동장 서문 옆에 들어선 새 청사는 연면적 2,903㎡에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1층에는 쾌적한 민원실이 들어섰으며, 각 층마다 강당, 회의실, 다목적실 등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졌습니다. 같은 날 신청사 개청식과 함께 2019년도 동 신년인사회도 함께 진행된 가운데, 최대호 시장은 올해 주요 시정계획을 설명하며 지역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수렴했습니다.


   2. 공동주택 노후시설 보수비 71억원 지원
   안양시가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의 일환으로, 관내 공동주택 노후시설 보수비로 올해 총 71억원을 지원합니다. 관련 내용 보도합니다. 안양시가 공동주택 노후시설 보수비로 총 71억 원을 지원합니다. 시는 지난 해 하자보수기간이 경과한 20세대 이상 공동주택 단지를 대상으로 보조금 지원신청을 받아 총 65개 지원 대상 단지를 선정 완료한 상태로, 공동주택의 노후급수관 개량비, 노후승강기 교체비, 단지 내 주차시설, 운동시설, 방범용 CCTV 보수 및 설치비용 등을 지원합니다. 시는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을 통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3. 2019 안양시 SNS 기자단 위촉 
   안양시가 시 공식 블로그나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를 통해 안양의 소식을 전하고 홍보할 안양시 SNS 기자단을 위촉했습니다. 지난 주에 있었던 위촉식 현장에 안양뉴스가 함께 했습니다. 2019년도 안양시 SNS 시민기자단 위촉식이 지난 31일 시청 전자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올해 위촉된 기자는 총 22명. 안양시는 텍스트 및 영상 분야로 나눠 시민기자단을 모집한 가운데, 시정과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시민을 선발해 올해 기자단 구성을 완료했습니다. 이들은 앞으로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안양시 주요 정책을 비롯한 각종 축제 및 행사 등 시의 소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2019 안양시 공식 SNS기자단의 활약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음식물쓰레기 무게만큼 지불하세요!
   안양시가 음식물 쓰레기의 무게만큼 수수료를 부과하는 이른바 RFID 방식의 종량제를 시범 운영한 결과, 음식물 폐기량이 약 11.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는 이 RFID 방식 종량제를 확대 실시할 예정입니다. 관련 소식 보도합니다. 안양시가 음식물쓰레기 RFID방식 종량제를 운영하고자 하는 공공단지를 모집합니다. RFID 방식 종량제는 각 가정에 ID카드를 배부해 음식물 쓰레기의 무게만큼 수수료를 부과하는 방식으로, 배출 시 배출구가 자동 개폐돼 위생적일 뿐 아니라, 버린 양 만큼 수수료를 납부함에 따라 음식물쓰레기 감량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안양시는 관내 15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주민들의 동의 절차를 거친 단지의 신청을 받아 RFID 방식의 종량제를 실시합니다. 종량제 신청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행정과로 문의 바랍니다.
  
   5. 안양한라 아이스하키 홈경기 현장속으로! 
   지난 시즌 아시아리그 최초로 3연속 우승이라는 새 역사를 쓴 안양한라. 4 시즌 연속 챔피언 트로피를 들어 올릴 수 있을지 팬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지난주 오지이글스를 상대로 열린 올 시즌 마지막 정규리그 경기 현장으로 지금 함께 가 보시죠! 2018 ~ 2019 시즌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 정규리그가 마무리된 가운데, 안양한라의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가 지난 2일 오지이글스를 상대로 안양빙상장에서 열렸습니다.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인 만큼 많은 팬들이 경기장을 찾아 뜨거운 응원 열기를 더했습니다. 이날 경기에서는 아쉽게 패했지만, 안양한라는 최종 21승 13패 승점 59점으로 정규리그를 3위로 마무리하며, 플레이오프에 무난히 진출했습니다. 아시아리그 4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안양한라는 2월 23일부터 안양에서 사할린과 세미파이널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시민여러분의 많은 응원 바랍니다.


 ○ Closing Ment
   전국적으로 홍역 감염 환자가 끊이지 않고 발생하고 있습니다. 홍역은 전염성이 매우 높은 감염병으로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1회 예방접종만으로 93%의 감염 예방 효과가 있어 예방접종이 필수적입니다. 특히 홍역은 발열과 함께 얼굴에서 몸통으로 발진이 퍼지는 증상이 있는데요. 이 같은 홍역 의심 증상이 있으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으시길 바라며,
   개인 위생관리에 보다 철저한 노력이 필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