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안양페이스북
  • 안양트위터
  • 안양네이버
  • 안양인스타그램
  • 안양유튜브
안녕,안양로고

시정뉴스
시정뉴스를 전해드립니다

안양뉴스 제2281호 2021. 4. 12(월) ~ 4. 18(일) 안양뉴스 제2281호 2021. 4. 12(월) ~ 4. 18(일)

등록일   2021-04-13
641
0
○ 방영내용
1. 교통약자를 위한 착한수레 이용해보셨나요? 민생현장을 누빈 아주 행복한 동행
2. 회생과 회복을 위한 시민행복플러스 <봄>“마음은 항상 옳다”
3. 드론 산불감시 및 진화시스템 구축사업시연회 개최 현장
4. 안양시 유망창업기업의 해외 수출 판로개척!

1. 교통약자를 위한 착한수레 이용해보셨나요? 민생현장을 누빈 아주 행복한 동행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안양시에서는 교통약자를 위한 맞춤형 교통수단, 착한수레를 운행하고 있는데요. 최대호 안양시장이 코로나19에 지친 소외계층을 위로하고자 착한수레 이동봉사에 나섰습니다. 자세한 내용 첫 소식으로 보도합니다.

노약자와 임산부,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교통약자를 위한 안양시의 맞춤형 교통수단, 착한수레는 지난 2011년 3대로 첫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38대로 늘어난 착한수레는 교통약자의 이동편의를 증진시키는 필수 교통수단으로 떠올랐습니다. 지난달에는 최대호 안양시장이 착한수레에 올라 교통약자를 위한 수발러 봉사에 나섰습니다. 착한수레에 탑승한 동행인을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이송해주며 교통약자가 느끼는 불편사항을 듣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이들에게 위로를 건넸습니다. 민생현장을 누비며 행복한 동행을 마친 최대호 시장은 교통약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의견을 청취하겠다고 전했습니다.

2. 회생과 회복을 위한 시민행복플러스 <봄>“마음은 항상 옳다”

안양시는 시민 행복 증진을 위한 시민행복플러스 봄·여름·가을·겨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시에서 주관하는 주요 행사와 연계해 시민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계절의 특성에 의미를 반영한 4가지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지난 8일에는 안양시민학당 개강식과 연계해 회생·회복의 의미를 담은 <봄>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날 ‘마음은 항상 옳다’라는 주제로 정혜신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심리적 심폐소생술 강의가 진행됐습니다. 시민들은 코로나 트라우마 해소에 필요한 심리적 심폐소생술을 익히며 일상을 되찾기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시민행복플러스 사계절 사업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3. 드론 산불감시 및 진화시스템 구축사업시연회 개최 현장

안양시는 산불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등산로를 중심으로 드론을 투입하기로 하고 산불감시와 예방활동을 본격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6일 시민공원 잔디광장에서 드론 산불감시 및 진화시스템 구축사업 시연회가 열린 가운데 드론을 띄워 산불감시시스템을 시연했습니다. 시는 병목안시민공원을 비롯해 수리산 자락과 삼성산, 관악산 일대 등산로를 중심으로 등산객이 몰리는 주말 오후시간대 드론을 집중적으로 띄울 예정입니다. 특히 드론의 열감지기로 현장의 온도를 측정해 잔불로 인한 산불 재확산을 막아 사각지대 해소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시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게 첨단화된 기술로 철저한 산불감시를 이어나갈 방침입니다.

4. 안양시 유망창업기업의 해외 수출 판로개척!

안양의 유망창업기업인 ㈜지니로봇이 온라인을 통해 태국의 2개 사와 합작 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유망 컴퓨터 프로그래밍 벤처기업이자 청년창업기업인 ㈜지니로봇은 지난해 ‘청년창업 스케일업’으로 안양에 정착하며 급성장을 이뤘습니다. 특히 지난달 안양시가 유망창업기업임을 인증하는 BLUE100에 선정돼 인증서를 받았습니다. 이번 합작법인 설립 계약은 국내기업 단독으로 수출할 경우 봉착할 수 있는 한계를 현지법인 설립으로 극복하기 위한 판로 개척 프로젝트입니다. 계약을 통해 ㈜지니로봇은 태국의 욱비, 범룽랏병원과 합작 법인을 설립하게 되며, 이를 시작으로 해외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국내 청년창업 기업의 성장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 Closing Ment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생활 방역수칙 준수는 필수입니다. 끝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고 방역당국의 조치에 꼭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한 주 보내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안양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