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안양페이스북
  • 안양트위터
  • 안양네이버
  • 안양인스타그램
  • 안양유튜브
안녕,안양로고

시정뉴스
시정뉴스를 전해드립니다

안양뉴스 제2270호 2021. 1. 26(월) ~ 1.31 (일) 안양뉴스 제2270호 2021. 1. 26(월) ~ 1.31 (일)

등록일   2021-01-26
586
0
○ 방영내용
1.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재인증 현판식
2. 새해 달라지는 안양시 시책 안내
3. 2021년 구정보고회 개최
4. 호원지구 소공원 지하 공영주차장 준공식

1.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재인증 현판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안양시는 지난 2018년에 이어 2020년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으로 다시 한 번 인증 받았습니다. 규제혁신 의지를 다지기 위한 재인증 현판식이 열렸는데요. 관련 내용 첫 소식으로 보도합니다.

안양시가 2020년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은 가운데 지난 22일 재인증 현판식이 열렸습니다. 우리 시는 지난 2018년 규제혁신 우수기관으로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후 신산업 규제개혁 분야에 집중해 2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번 재인증을 통해 오는 2023년까지 우수기관으로서의 위상을 갖게 됐으며 2천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했습니다. 시는 규제혁신 비전을 선포하고 지방규제혁신 역량을 강화, 적극행정을 통한 규제혁신에 힘쓸 것을 약속했습니다.

2. 새해 달라지는 안양시 시책 안내

새해를 맞아 달라지는 안양시 시책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달부터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수급자 가구에 노인 또는 한부모가 포함된 경우 부양의무자 기준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안양시에 주소를 둔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긴급 돌봄을 지원하는 한편,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시간이 기존 720시간에서 840시간으로 확대됩니다. 생계급여 수급자인 한부모 가정의 아동양육비를 월 10만 원씩 신규 지원하며 만 25세 이상 34세 이하의 한부모에게 추가아동양육비를 지원합니다. 아울러 신혼부부 주택매입 및 전세자금 지원 대상이 확대된 가운데 1월 1일을 기준으로 7년 이내 혼인신고를 완료한 신혼부부는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등·초본 발급 등 수수료 면제대상이 확대됨에 따라 출생 신고된 사람의 초본을 최초 발급할 경우에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표기되지 않은 여권을 신분증으로 활용할 시 여권정보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여권정보증명서는 무인민원발급기 또는 여권사무대행기관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해에 달라지는 주요 시책을 미리 확인하시어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3. 2021년 구정보고회 개최

지난 19일과 20일 만안구청과 동안구청에서 2021년도 구정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보고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 지침에 따라 참석 인원을 축소하고 비대면으로 진행했습니다. 이날 업무 보고를 통해 주요 현안 사항을 공유하고 2021년도 주요 사업 목표와 중점 추진 과제를 검토했습니다. 시는 올 한해도 시민의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한 신규 사업을 발굴,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살기 좋은 도시 조성에 힘쓸 예정입니다.

4. 호원지구 소공원 지하 공영주차장 준공식

주민숙원사업이던 호원지구 공영주차장이 모습을 드러낸 가운데 시는 지난 22일 호원지구 공영주차장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총 44대의 주차수용 능력을 갖춘 호원지구 공영주차장은 스마트관제시스템과 초음파센서가 설치돼 주차 공간 유무 확인이 용이합니다. 주차장 상단부는 조경수목이 어우러지고 벤치와 산책로 등을 갖춘 주민 휴식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시는 다음 달까지 공영주차장을 무료 개방해 이용실태를 분석하고 적정 요금을 적용해 3월부터 유료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공영주차장이 조성되면서 호원지구의 주차난이 해소되고 주민들의 생활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Closing Ment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가 2월 14일까지 연장 운영됩니다. 임시선별검사소는 안양역 광장과 범계역 광장, 삼덕공원, 안양종합운동장 실내빙상장 정문에 설치돼 있습니다. 안양시민 누구나 익명으로 검사가 가능하니 운영시간을 미리 확인하시고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한 주 보내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안양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