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안양페이스북
  • 안양트위터
  • 안양네이버
  • 안양인스타그램
  • 안양유튜브
안녕,안양로고

시정뉴스
시정뉴스를 전해드립니다

안양뉴스 제2260호 2020. 11. 16(월) ~ 11. 22(일) 안양뉴스 제2260호 2020. 11. 16(월) ~ 11. 22(일)

등록일   2020-11-17
191
0
○방영내용
1. '안양청년창업펀드' 결성 선포식 개최
2. 이웃을 위한 따듯한 기부
-박세욱, 해피기버 기부금 전달식
3. 2020 안양시 공정무역 포트나잇 행사
-안양시, 공정무역돗 ㅣ비전 선언
4. 2020 안양시 우수기업 인증 현판식
5.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시상식 & 여성발전유공 표창식

1. '안양청년창업펀드' 결성 선포식 개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청년창업기업에 초기 투자 자본을 지원하는 청년창업펀드가 최종 결성됐습니다. 관내 청년창업기업과 초기기업의 성장 발판이 마련됐다고 볼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 첫 소식으로 보도합니다.

지난 10일 창업지원센터에서는 안양청년창업펀드 결성 선포식이 열렸습니다.
시는 지난해 4월 행정안전부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로 예산을 확보하며 청년창업펀드 조성의 기틀을 마련하고, ㈜LSK인베스트먼트와 ㈜티인베스트먼트를 투자운용사로 선정해 창업펀드를 최종 결성했습니다.
이에 따라 관내 우수 청년창업기업과 초기기업에 대해 100억 원 이상의 투자가 이뤄지는 한편, 시가 추진 중인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 스케일업 등에 대한 실질적 투자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우리 시는 청년창업 희망도시로서 안양형 유니콘 기업을 육성하는 데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2. 이웃을 위한 따듯한 기부
-박세욱, 해피기버 기부금 전달식

안양시 홍보대사 박세욱씨와 (사)해피기버가 이웃을 위한 따뜻한 기부에 동참했습니다.
지난 9일 시청사에서 진행된 이웃돕기 성품 전달식에 참석한 박세욱씨와 (사)해피기버 임광심 회장은 김치와 원격바이러스 살균기 등 총 3천만 원 상당의 기부 물품을 전달했습니다.
이날 기부된 성품은 저소득층과 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됐습니다.

3. 2020 안양시 공정무역 포트나잇 행사
-안양시, 공정무역도시 비전 선언

지난 10일 시청사 강당에서는 공정무역 포트나잇 행사가 열렸습니다.
행사는 최대호 시장의 공정무역 도시 선언문 낭독에 이어, 공정무역 결의문 낭독, 공정무역 강연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우리 시는 내년도 공정무역 도시인증을 목표로 공정무역 교육과 캠페인, 판로확대 등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4. 2020 안양시 우수기업 인증 현판식

지난 10일 유양산전(주)에서 안양시 우수기업 인증현판식이 진행됐습니다.
우리 시는 관내에서 사업을 2년 이상 지속하고, 매출액 50억 원 이상, 종업원 수 20명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우수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은 유양산전(주) 등 9개 기업은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자보전을 비롯해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 다양한 우수기업 인센티브를 적용받게 됩니다.

5.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시상식
여성발전유공 표창식

우리 시는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에서 주최한 제13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SNS를 비롯한 디지털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시민과 원활한 소통창구를 형성해 온 안양시는 소통지수와 콘텐츠경쟁력지수, 운영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높은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지난 13일에는 양성평등 유공자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이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며 여성단체 활동을 통해 여성의 지위향상에 기여한 많은 유공자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시는 여성의 권익 증진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 Closing Ment

코로나19로 더욱 추운 겨울이 예상되는데요.
쌀쌀함을 달래줄 온기 가득한 나눔이 지역 곳곳에서
이뤄지고 있습니다.
새마을회는 독거노인을 위한
김장 담그기 행사를 펼치며 나눔에 동참했는데요.
따뜻한 나눔의 현장을 전해드리면서
안양뉴스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