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페이스북
  • 안양트위터
  • 안양네이버
  • 안양인스타그램
  • 안양유튜브
안녕,안양로고

시정뉴스
시정뉴스를 전해드립니다

안양뉴스 제2255호 2020. 10. 12(월) ~ 10. 18(일) 안양뉴스 제2255호 2020. 10. 12(월) ~ 10. 18(일)

등록일   2020-10-13
349
0
○ 방영내용
1. 보이스트롯 우승자 안양시민 박세욱 홍보대사 위촉
2. 안양시민축제 우선멈‘춤’ 프로젝트
3. 나래 다함께 돌봄센터 개소식
4. 청년생활방역지킴이 홍보단
5. 중앙지하상가 고객휴게실 운영

1. 보이스트롯 우승자 안양시민 박세욱 홍보대사 위촉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우리 시는 보이스트롯 우승자인 박세욱 씨를 안양시 홍보대사로 위촉했습니다. 지난 5일 위촉식이 열렸는데요, 자세한 내용 첫 소식으로 전해드립니다.

지난 5일 안양시는 트로트 오디션 서바이벌‘보이스트롯’의 우승자인 박세욱 씨를 시 홍보대사로 위촉했습니다. 이날 최대호 시장은 박세욱 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안양시를 위해 열심히 활동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안양 시민인 뮤지컬 배우 겸 팝페라 가수인 박세욱 씨는 2005년 전국청소년대중예술경연대회 개인연기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최근에는 보이스트롯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앞으로 2년 동안 안양시 홍보대사가 된 박세욱 씨는 다양한 행사 참여와 재능기부 등 안양시의 명예활동을 드높이기 위한 홍보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예정입니다.

2. 안양시민축제 우선멈‘춤’ 프로젝트

올해는 시민축제를 대신해 온라인채널을 이용한 우선멈‘춤’ 프로젝트를 진행해 많은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했습니다. 우선멈‘춤’ 프로젝트는 다시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우선 하던 것들을 멈추고 회복과 치유를 위한 희망의 춤을 추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안양출신 세계적 안무가 ‘원밀리언 리아킴’과 함께한 테마 영상으로 시작된 축제는 10월과 11월 두 달간 진행되며, 축제기간 동안 시와 안양문화예술재단이 공식 SNS채널을 통해 공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를 이겨내는 시민일상생활을 담은 영상공모전과 비대면으로 춤을 배워보는 온라인 댄스 워크숍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4행시 이벤트 등 SNS를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될 예정이오니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 및 SNS채널을 통해 주요 일정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첫 시도되는 이번 시민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3. 나래 다함께 돌봄센터 개소식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나래 다함께 돌봄센터 2호점이 지난 6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날 개소식에는 시설 관계자 등이 참석해 시설을 둘러보고 운영 방향을 점검했습니다. 예수세계교회 2층에 개소한 나래 다함께 돌봄센터는 초등학생 24명을 정원으로 독서활동과 음악·미술교육, 외국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시는 돌봄센터 인테리어와 기반 시설을 제공하는 등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4. 청년생활방역지킴이 홍보단

안양시‘청년생활방역지킴이’가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청년생활방역지킴이는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에 지원한 만 18세부터 34세의 청년 30명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주요 업무는 유동인구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계도로, 오는 11월까지 활동을 이어가게 됩니다. 이들은 4인 1조 6개 팀으로 구성돼 안양역과 범계역, 전통시장 등에서 방역수칙 유인물과 물품 등을 시민들에게 배부하며 방역의 중요성을 전파하게 됩니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청년생활방역지킴이는 감염증 예방과 청년일자리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5. 중앙지하상가 고객휴게실 운영

안양도시공사는 중앙지하상가 이용고객과 상인들의 편의시설 제공을 위한 무료 고객휴게실을 개소했습니다. 이번에 개소한 고객휴게실은 중앙지하상가 내 공실점포를 활용했으며 고객과 상인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이 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상가 정기휴일인 첫째, 셋째주 화요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고객휴게실에는 작은 도서 책장이 비치돼 있어 독서활동이 가능하고 매달 도시공사의 소식지도 접할 수 있습니다.

○ Closing Ment

코로나19로 빼앗긴 일상을 되찾기 위해서는 개인위생수칙과 방역수칙을 꾸준히 지켜나가야 합니다.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19는 시민 한분 한분의 노력으로 종식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안양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