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페이스북
  • 안양트위터
  • 안양네이버
  • 안양인스타그램
  • 안양유튜브
안녕,안양로고

시정뉴스
시정뉴스를 전해드립니다

안양뉴스 제2253호 2020. 9. 21(월) ~ 9. 27(일) 안양뉴스 제2253호 2020. 9. 21(월) ~ 9. 27(일)

등록일   2020-09-21
372
0
○ 방영내용
1. 제2회 안양시 청년상 시상(청년축제 취소 안내)
2. 2020 추석맞이 물청소 실시
3. 명학마을 힐링 집콕! 라이브 / 두루미 명학마을 축제
4. ‘착한수레 차량렌트’ 도입 운영

1. 제2회 안양시 청년상 시상(청년축제 취소 안내)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우리 시에는 지역사회와 청년정책 발전에 기여하는 수많은 청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모범 청년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고자 우리 시는 전국 최초로 청년상을 제정했습니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안양시 청년상 시상식에 안양뉴스 카메라가 함께 했습니다.

제2회 안양시 청년상 시상식이 18일 시청사에서 열렸습니다. 청년상은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는 청년을 발굴해 수상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청년들의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앞서 학교장, 사회단체장, 기업체 대표 등의 추천을 받아 총 7명의 청년상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최종 선발된 수상자에게 표창패를 수여했습니다. 시상식에 참석한 최대호 시장은 청년상 수상자들에게 직접 상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습니다. 한편 청년상 시상식은 10월 청년축제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청년축제가 취소되면서 시상식은 최소인원으로 행사운영 지침에 따라 진행됐습니다.


2. 2020 추석맞이 물청소 실시

안양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시민들의 왕래가 빈번한 관내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 대대적인 물청소를 실시했습니다. 시는 장비와 인력을 동원해 전통시장의 아케이드 설치지역을 중심으로 시장 구석구석을 물청소하며 환경을 쾌적하게 정비했습니다. 아울러 시민들의 통행이 잦은 상가 밀집지역을 찾아 쓰레기 수거와 시설물 청소 등을 실시하고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코로나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우리 시는 청결한 환경 유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3. 명학마을 힐링 집콕!라이브 두루미 명학마을 축제!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한 명학마을이 그동안 주민들의 체험과 공연 참여가 중심이었던 축제를 올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 축제로 전환해 진행했습니다. 축제는 13일 두루미를 상징하는 ‘뚜루’의 축제소개로 시작돼 19일까지 유튜브와 블로그를 통해 아티스트 공연과 도시재생 토크콘서트 등 흥미롭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열려, 명학마을 주민과 안양시민이 힐링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4. ‘착한수레 차량렌트’ 도입 운영

보행상 부자유로 휠체어 등을 이용하는 교통약자는 차량이나 이동편의 수단이 없어 사회참여와 여가활동에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이러한 교통약자를 위해 안양도시공사는 오는 10월 9일부터 주말, 공휴일에 운영하지 않고 대기 중인‘착한수레’의 차량 렌트 서비스를 시범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착한수레 차량렌트는 안양도시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에 등록된 교통약자 본인 또는 직계가족 중 26세 이상이며, 1종 보통 운전면허 취득 후 3년 이상 무사고인 자에 한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일은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 한정되며, 최소 1일부터 최대 4일까지 대여가 가능합니다. 착한수레 차량렌트 서비스 운영으로 교통약자의 생활편의와 삶의 질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Closing Ment

추석 대이동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될 우려가 있기에 이번 추석에는 가급적이면 고향과 친지 방문을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불요불급한 외출을 줄이고 방역수칙 준수와 개인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안양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