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페이스북
  • 안양트위터
  • 안양네이버
  • 안양인스타그램
  • 안양유튜브
안녕,안양로고

시정뉴스
시정뉴스를 전해드립니다

안양뉴스 제2252호 2020. 9. 14(월) ~ 9. 20(일) 안양뉴스 제2252호 2020. 9. 14(월) ~ 9. 20(일)

등록일   2020-09-14
565
0
○ 방영내용
1.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출범 선언식(경기도)
2. 공원 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추진
3. 기후위기 비상선언 온라인 선포식
4. 청년인터레스트 지원 사업 2차 모집 안내
5. 여권접수창구, 사회적 배려계층 우선 접수창구 운영

1.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출범 선언식(경기도)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기본소득 정책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경기도와 전국 46개 기초자치단체가 협의체를 결성하고 출범을 선언했습니다. 관련 내용 첫 소식으로 보도합니다.

경기도가 오는 10일 온라인 영상회의 방식으로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출범식을 개최한 가운데, 안양시도 출범 선언식에 참여했습니다. 협의체 출범식은 경기도가 주최하는 ‘2020 대한민국 기본소득박람회’와 동시 추진됐으며, 이날 기본소득의 성과와 과제, 미래 비전에 대한 공론의 장이 열렸습니다.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출범에 따라, 앞으로 기본소득 정책과 관련해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국가 차원의 방안 마련과 지방 정부의 의견이 반영될 예정입니다.

2. 공원 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추진

코로나19의 재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공원이나 하천변 주변으로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하지 않거나사회적 거리두기를 제대로 하지 않아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최대호 안양시장과 사회단체 등은 평촌중앙공원을 방문해 공원 내 취식 행위 금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는 캠페인을 전개 했습니다. 안양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단속 및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며, 시민 여러분께서는 야외에서도 반드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3. 기후위기 비상선언 온라인 선포식

제 1회 푸른하늘의 날을 맞이해 안양시에서는 기후위기 비상선언 온라인 선포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선포식은 전 세계 기후위기로 인한 재난 상황 속에서 우리 시의 기후변화 대응 의지를 밝히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날 미래세대 학생들의 호소문 낭독을 시작으로 기후변화토크와 기후위기 비상선언문 낭독이 진행됐습니다. 선포식에 참석한 최대호 시장은 시에서 추진하는 기후대응정책을 설명하며 안양시민 모두가 기후위기 비상행동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4. 청년인터레스트 지원 사업 2차 모집 안내

목돈 마련이 어려운 무주택 청년들에게 전·월세 보증금 대출추천과 이자를 지원하는 ‘안양 청년 인터레스트’사업의 2차 지원 대상자를 모집합니다. 만19세에서 39세 무주택 세대주인 청년이 지원 대상에 해당하며 9월 14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습니다. 대출명의자 본인은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지참해 청년정책관 청년지원팀으로 방문접수 하시면 됩니다. 선정된 지원 대상자는 최대 2억 원 이내로 전·월세 보증금에 대한 대출추천과 연 2% 이내의 이자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기간은 2년이지만 1회 연장이 가능해 최대 4년까지 혜택을 받게 됩니다. 청년이 살기 좋은 도시, 안양을 만들고자 추진하는 ‘안양 청년 인터레스트 사업’.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5. 여권접수창구, 사회적 배려계층 우선 접수창구 운영

안양시에서는 사회적 배려계층 대상자가 편리하게 여권접수를 할 수 있도록 사회적 배려계층 우선 접수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용 대상은 80세 이상 어르신과 임산부, 중증장애인 등입니다. 대상자는 순번 대기 없이 우선 접수창구를 통해 여권민원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긴 시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해소될 전망입니다.

○ Closing Ment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힘을 내주시고, 모두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생활 방역 수칙을 꼭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양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