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페이스북
  • 안양트위터
  • 안양네이버
  • 안양인스타그램
  • 안양유튜브
안녕,안양로고

시정뉴스
시정뉴스를 전해드립니다

안양뉴스 제2251호 2020.9.7(월)~9.13(일) 안양뉴스 제2251호 2020.9.7(월)~9.13(일)

등록일   2020-09-07
418
0
○ 방영내용
1. 이국종 교수님과 함께하는 적극행정 특강
2. 2020 양성평등 유공자 시상식
3. 안양시와 EBS가 함께하는 ‘온택트 진로페스티벌’
4. 포스트코로나, 더+행복한♡안양 / '2020 안양시 정책공모전’ 안내


1. 이국종 교수님과 함께하는 적극행정 특강!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안양시는 공직자들의 적극행정을 장려하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인 가운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마인드 조성을 위한 직장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을 위해 특별한 강사가 초빙됐습니다. 자세한 내용 첫 소식으로 보도합니다.
안양시는 지난 2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직장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아주대학교병원 이국종 교수가 연단에 올라‘적극행정 지금이 골든아워’라는 주제로 적극행정·규제혁신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관련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이에 앞서 최대호 시장은 이국종 교수와의 짧은 간담회를 통해 적극행정에 대한 이국종 교수의 생각을 듣고 관련 대화를 이어갔습니다. 이번 직장교육을 계기로 안양시 전 직원은 골든아워를 놓치지 않고 시민들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한 적극행정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다졌습니다.

2. 2020 양성평등 유공자 시상식

2020 양성평등 유공자 시상식이 지난 1일 시청사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기고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 정착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대한 간소화하여 진행했습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여성의 권익신장과 인권보호 등 양성평등 촉진에 기여한 유공자 4명에 대해 시장 표창이 수여됐습니다. 우리 시는 모든 시민들이 성별로 인한 차별과 편견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도록 양성평등 의식 확산에 앞장설 계획입니다.

3. 안양시와 EBS가 함께하는 ‘온택트 진로페스티벌’

안양시는 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함께 3일과 4일 양일간 ‘제5회 안양시 온택트 진로페스티벌’을 진행했습니다.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 주관하고 EBS와 경기도교육청, 안양지역 7개 대학이 후원한 이번 페스티벌은 학생들을 위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구성돼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한편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안전하게 진행됐습니다.

4. 포스트코로나, 더+행복한♡안양

안양시는 시민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2020 안양시 정책공모전’을 개최했습니다. 공모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더 행복한 안양을 위한 아이디어’로 9월 24일까지 접수를 받습니다. 지역감염 확산방지와 예방, 비대면 공공서비스, 코로나블루 극복, 안양형 공공일자리·청년일자리 발굴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실현 가능한 정책 아이디어를 모집합니다. 안양시민은 물론 관내 직장에 다니거나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모두 응모가 가능하며, 시 홈페이지·국민신문고·우편 등 비대면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시는 접수된 제안을 심사해 11월 중 결과를 발표하고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시상을 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안양시 정책기획과로 문의바랍니다.

○ Closing Ment

코로나19의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거듭 강조되고 있습니다.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올바른 마스크 착용, 손 씻기, 2M이상 거리두기, 실내 환기 등 방역 지침을 꼭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안양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