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페이스북
  • 안양트위터
  • 안양네이버
  • 안양인스타그램
  • 안양유튜브
안녕,안양로고

안양뉴스 제2217호 2020.1.13(월)~1.19(일) 안양뉴스 제2217호 2020.1.13(월)~1.19(일)

등록일   2020-01-13
1,606
0
○ 방영내용
1.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 6년 연속 수상
채무제로 안양시! 지방채 83억원 전액 상환
2.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관리는 안양시가 책임진다!
3. 안양시 공영주차장 4개소 신설 예정
4. 관양동 청동기유적·안양 일 소리, 향토문화재 지정
5. 안양시 종합홍보영상 30초 방영

1.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 6년 연속 수상
채무제로 안양시! 지방채 83억원 전액 상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안양시에 기분 좋은 소식이 잇따라 전해졌습니다. 안양시는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에서 6년 연속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운 데 이어, 지방채 83억 원을 전액 상환하고 채무 제로화를 실현시켰습니다. 관련내용 첫 소식으로 전해드립니다.
안양시는 경기도가 실시한 2019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에서 또다시 1위에 선정되며, 6년 연속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리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정보보안에 있어 높은 평가를 받은 데 이어, 안양시는 남아 있던 지방채 83억 원을 전액 상환하며 채무제로화를 이뤄냈습니다. 시는 그동안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정부 예산을 적극적으로 확보하며 재정 부담을 최소화해 지역 현안 역점사업들을 해결해왔습니다. 안양시는 이번 성과를 기점으로 정보보안 인프라 확충을 비롯해 재정건전성 확보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방침입니다.

2.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관리는 안양시가 책임진다!
-2020년부터 모든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올해부터 산모와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의 대상을 모든 출산가정으로 확대합니다. 안양시는 6개월 이상 거주한 모든 출산가정을 소득 기준 없이 지원하며, 지원대상자는 출산예정일 40일 전부터 출산일로부터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출생아 수와 장애 정도에 따라 지원 기간과 비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지 관할 보건소 또는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관할 보건소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3. 안양시 공영주차장 4개소 신설 예정

안양시는 올해 4곳에 공영주차장을 신설하고 주차환경 개선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중앙시장 인근과 주접지하차도 옆, 호계3동 복합청사 주변과 호원지구 소공원 등 주차환경이 여의치 않은 지역에 공영주차장을 조성합니다. 신설되는 공영주차장의 주차면수는 총 442면에 달하며, 주차 공간이 확보됨에 따라 해당 지역의 주차난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안양시는 주차환경이 열악한 지역을 중심으로 주차 공간 확보에 주력할 방침입니다.


4. 관양동 청동기유적·안양 일 소리, 향토문화재 지정

관양동 청동기유적과 안양 일 소리가 향토문화재로 지정됐습니다. 안양시는 관양동 청동기유적 정비사업과 안양 석수동 채석노동요 조사연구, 향토 문화재 보호위원회 심의를 거쳐 문화적 보존가치의 필요성을 인정하고 이를 향토문화재로 지정했습니다. 특히 안양의 향토문화재 중 첫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안양 일 소리’는 안양지역에서 일을 할 때 부르는 노동요로, 지역의 특성이 배어 있는 소리의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아울러 이번 향토문화재 지정을 위한 전문가 현장 조사 결과, 방치됐던 매장문화 유적이 잘 관리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안양시는 앞으로도 지역의 역사성을 보여주는 소중한 향토문화유산을 체계적으로 보존하고 관리해나갈 계획입니다.

5. 안양시 종합홍보영상 30초

○ Closing Ment

안양예술인센터 유휴공간이 다양한 형태의 전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매 전시마다 새로운 기획으로 작품이 전시되는데, 이번 전시는 ‘우리동네 이야기3편_안양천, 학의천 이야기’로 꾸며졌습니다. 안양천, 학의천을 배경으로 사진, 그림, 시 등 여러 분야의 예술작품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공공미술을 통해‘일상이 예술이 되는’특별한 경험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안양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