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페이스북
  • 안양트위터
  • 안양네이버
  • 안양인스타그램
  • 안양유튜브
안녕,안양로고

안양뉴스 제2207호 2019.11.04(월)~11.10(일) 안양뉴스 제2207호 2019.11.04(월)~11.10(일)

등록일   2019-11-05
176
0
○ 방영내용
1. 2019 기부의 날 기념행사
2. 2019 안양 청년 창업 페스티벌
3. 이야기가 있는 생태놀이터
4. 털실 옷 입은 가로수 길, 구경오세요!
5. 일단 시작하SHOW!

1. 2019 기부의 날 기념행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안양시는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11월3일을 안양시 기부의 날로 지정하고, 이날 다양한 나눔 행사를 추진하고 있는데요. 지난 3일 안양시 기부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따뜻한 나눔 현장에 안양뉴스 카메라가 함께 했습니다.
지난 3일 안양시청 앞마당과 강당에서는 2019 안양시 기부의 날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안양시 기부자들을 예우하는 한편, 다양한 나눔 행사를 통한 지역나눔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특히 이날 기부행사는 공직자들과 시민 모두가 함께 하는 자리로 꾸며졌습니다. 공직자들은 신용카드 터치단말기를 활용해 구내식당 한 끼 식사비를 기부하는‘행복한끼’에 참여하고, 시민들은 공연·전시·체험을 즐기며 나눔을 실천하는‘마당모금’에 함께 했습니다. 한편 기념식에서는 타의 모범이 되는 기부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이 수여됐으며, 기부자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은‘Thank U’콘서트가 펼쳐져 깊은 울림을 선사했습니다.

2. 2019 안양 청년 창업 페스티벌

많은 청년들이 창업을 꿈꾸지만, 대부분 현실적인 문제에 직면하게 되죠. 안양시는 이러한 청년들을 위해,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데요. 그 일환으로, 청년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청년 창업 페스티벌이 개최됐습니다. 현장 소식 전해드립니다.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양일간에 걸쳐‘2019 안양 청년 창업 페스티벌’이 진행됐습니다. 안양시가 주최하고 안양창조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청년창업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예비창업자들이 창업 아이템을 주제로 끊임없이 아이디어를 내고 결과물을 완성하는 ‘창업 아이디어 해커톤’ 과,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사업화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스타트업 데모데이’ 등 다양한 창업지원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안양시는 청년들의 무한한 가능성과 열정이 좋은 결실을 맺도록 안정적인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창업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입니다.

3. 이야기가 있는 생태놀이터

지난 2012년 개관한 안양천생태이야기관, 어느덧 개관 7주년을 맞았는데요. 안양시는 지난 2일 개관 7주년을 기념해 체험한마당 ‘이야기가 있는 생태놀이터’를 열었습니다. 풍성했던 생태체험 현장에 안양뉴스 카메라가 함께 했습니다.
안양천이 맑은 하천으로 되살아나기까지의 과정을 한눈에 들여다 볼 수 있는 곳, 안양천생태이야기관인데요. 지난 2일 개관 7주년을 맞은 안양천생태이야기관에서는 전시, 체험부스로 가득한 체험한마당 행사가 열렸습니다.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진 가운데, 가장 먼저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개관 7주년 특별전으로 마련된 ‘2019 안양천의 여름새’. 올 여름 안양천을 찾은 물총새와 새호리기 등 20여점의 사진을 선보이며 생명이 살아 숨 쉬는 안양천의 모습을 생동감 있게 전했습니다. 아울러, 개관 7주년 특별 프로그램 ‘777프로젝트’는 7가지 생태를 체험하고 7개의 스탬프를 찍는 미션으로, 지도와 나침반을 가지고 목표물을 찾아가는 에코티어링 기법으로 마련돼,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했습니다. 안양천생태이야기관 체험한마당은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이 곁들여져, 어른, 아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으로 꾸며졌습니다.

4. 털실 옷 입은 가로수 길, 구경오세요!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면서, 공원 내 가로수들도 월동 준비를 마쳤습니다. 알록달록 털실 옷 곱게 차려입은 가로수, 어떤 모습일까요? 한 폭의 명화와 같은 풍경을, 안양뉴스 카메라에 담아왔습니다.
안양시는 지난 2017년부터 지역명소화 사업의 일환으로‘털실 옷 가로수길 조성사업’을 실시해 오고 있습니다. 오색빛깔 털실 옷으로 갈아입은 중앙공원 내 가로수들. 관내 자원봉사자들이 정성스레 뜨개질한 털실 옷으로 총 24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수목을 보호하고, 털옷 재활용을 통해 환경을 보존하며 도시 미관까지 개선하는 1석3조의 사업. APAP6 프로젝트의 주요 무대인 안양예술공원에서도 진행되고 있는데요. 밋밋했던 가로수 길이 예술의 거리로 변모하고, 대도심과 문화·예술, 자연이 한데 어우러진‘공생도시’의 일면이 탄생했습니다. 털실 가로수 길을 거닐며, 색다른 겨울 작품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5. 일단 시작하SHOW!

안양시가 제1회 안양청년축제의 일환으로, 유명인사 초청강연을 열었습니다. 인기 개그맨 김영철 씨가 안양을 찾아 청년들에게 따뜻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는데요. 관련 소식 전해드립니다.
인기 개그맨 김영철 씨가 안양을 찾았다는 소문을 듣고 지난 30일 안양시청 강당에는 많은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김영철 씨는 ‘일단 시작하SHOW’라는 주제로 인생의 희로애락을 유쾌하게 풀어가며 미래를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딱딱한 강연의 틀에서 벗어나 청년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소통하는 자리로 꾸며진 이번 강연은, 청년들의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Q. 어떤 이유로 강연을 오게 됐는지 / 오늘 강연 어땠나요? / 어떤 말이 가장 인상적이었나요? / 강연을 통해 느낀 점은?

급격히 쌀쌀해진 날씨에 감기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안양시가 어린이, 어르신, 임신부 등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한 한 주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안양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