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페이스북
  • 안양트위터
  • 안양네이버
  • 안양인스타그램
  • 안양유튜브
안녕,안양로고

안양뉴스 제2206호 2019.10.28(월)~11.3(일) 안양뉴스 제2206호 2019.10.28(월)~11.3(일)

등록일   2019-10-29
251
0
○ 방영내용
1. FC안양 홈폐막전(VS 안산)
2. 安양安심, 주민참여 원탁회의
3. 2019 안양 반려동물 사랑나눔 축제
4.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개최
5. ‘Anyone Festival’, 제6회 학생동아리축제

1. FC안양 홈폐막전(VS 안산그리너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FC안양 선수들이 올 시즌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를 치렀습니다. 안산그리너스 FC와의 뜨거웠던 경기 현장, 함께 보시죠.
시민과 함께하는 100년구단, FC안양이 지난 26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안산그리너스FC를 상대로 K리그2 2019 마지막 홈경기를 치렀습니다. 이날 경기는 FC안양 선수들이 홈경기장에서 팬들과 만나는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이자,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해 반드시 잡아야 하는 중요한 승부였습니다.
마침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경기가 끝나고. 멋진 활약으로 창단 첫 플레이오프 진출의 9부 능선을 넘게 된 FC안양 선수들. 이번 경기를 통해 플레이오프 진출에 한 발 다가가며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됐는데요. FC안양 선수들은 올 시즌 마지막까지 창단 첫 플레이오프 진출이라는 목표를 향해 달립니다.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응원바랍니다.

2. 安양安심, 주민참여 원탁회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도시. 시민 모두가 꿈꾸는 모습 아닐까요? 안양시는 안전도시 안양을 만들고자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주민참여 원탁회의를 개최했습니다. 관련 소식 전해드립니다.
지난 25일 안양 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는 ‘안전취약계층의 안전사각지대 해소 방안’을 주제로 주민참여 원탁회의가 열렸습니다. 이번 회의는 퍼실리테이터의 진행 아래 테이블 별로 자유롭게 토의를 이어가는 한편 토론결과 공유 후, 개선방안은 참가자 모두가 참여해 우선순위를 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습니다. 이날 토론은 안전취약계층의 안전정책을 진단하고, 문제점을 발견해 이에 대한 해소방안을 마련하는 방향으로 진행됐습니다. 한편, 시는 참가자들의 의견을 통해 도출된 최종 결과물을 시책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입니다.

3. 2019 안양 반려동물 사랑나눔 축제

반려인구 천만시대를 맞이하여 지역 곳곳에서는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공존을 위한 장이 펼쳐지고 있는데요. 우리 시에서도 건전한 반려동물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특별한 시간이 마련됐습니다. 안양 반려동물 사랑 나눔 축제 현장에 안양뉴스 카메라가 함께 했습니다.
지난 26일 평촌 중앙공원 다목적운동장에서는 2019 안양 반려동물 사랑나눔 축제가 열렸습니다. 이날 축제는 식전공연 도그쇼를 시작으로 참여 · 홍보 · 나눔 등 3개 마당으로 구성돼,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졌습니다. 참여마당에서는 반려동물 명랑운동회와 행동교정 및 건강을 주제로 한 생명사랑 토크 콘서트 등이 펼쳐졌으며, 홍보마당에는 팻티켓, 유기동물 입양 관련 캠페인 부스가 마련됐습니다. 아울러 나눔마당에서는 강아지용품을 기증하는 ‘아나바다’ 부스가 운영됐으며, 이밖에도 반려동물 건강 및 문제행동 훈련 교정 상담 등이 이뤄졌습니다. 축제를 찾은 시민들은 반려인, 비반려인 구분 없이 서로 소통하며,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4.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개최

안양시는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도전과 기회를 제공하고자, 취업박람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는데요. 지난 주 제7회 찾아가는 취업박람회가 개최됐습니다. 현장소식 전해드립니다.
제7회 안양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가 지난 23일 안양아트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안양시와 경기도, 고용노동부 안양고용지청, 성결대학교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에 소프트웨어 개발, 제조, 운송, 서비스 등 다양한 직종의 30개 구인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총206명의 채용을 목표로 현장면접이 이뤄졌으며, 부대행사로 직무컨설팅, 인공지능 및 가상현실 면접 체험, 퍼스널 컬러 진단 등 실용적인 프로그램이 마련됐습니다. 안양시는 앞으로도 구직자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관내 우수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는 데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방침입니다.

5. ‘Anyone Festival’, 제6회 학생동아리축제
지난 주말, 평촌 일대가 학생들의 열기로 가득 찼습니다. 청소년들이 서로 소통하며 자신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는데요. 제6회 학생동아리축제 ‘Anyone Festival’에 안양뉴스 카메라가 함께 했습니다.
제6회 안양시 학생동아리축제 ‘Anyone Festival’이 지난 26일 평촌 중앙공원에서 열렸습니다. 안양시가 주최하고 만안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 이번 행사의 주제는‘쿠주팔레트: 당신의 색깔은 무엇입니까?’로 미디어, 자연과학,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들이 모여 하나의 팔레트를 이룬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주제에 걸맞게 이번 축제에는 관내 초·중·고교생 261개 동아리가 참여해 댄스, 오케스트라, 난타 등 멋진 무대를 펼치며 다채로운 재능을 선보였습니다. 이 밖에 다양하게 마련된 부스에서는 동아리 활동 작품 전시를 비롯해 과학실험, 공예활동 등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번‘Anyone Festival’은 청소년은 물론, 일반 시민들도 함께 하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습니다.

안양시가 10월31일부터 11월1일까지 이틀간, 예비창업가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2019 안양 청년창업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안양시 청년들이 꿈을 펼치고, 창업에 마음껏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 하는 청년창업 페스티벌. 청년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이상으로 안양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