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페이스북
  • 안양트위터
  • 안양네이버
  • 안양인스타그램
  • 안양유튜브
안녕,안양로고

안양뉴스 제2203호 2019.10.7(월)~10.13(일) 안양뉴스 제2203호 2019.10.7(월)~10.13(일)

등록일   2019-10-07
4,595
0
○ 방영내용
1.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식&실버문화축제
2. 석수3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
3. 2019 만안구 거리공연
4. 안양KGC 인삼공사, 프로농구 홈개막(VS 창원LG)
5. 시민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1.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식 & 실버문화축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10월 2일은 노인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노인의 날’입니다. 안양시는 제23회 노인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했습니다. 관련 소식 첫 소식으로 보도합니다.
안양시가 지난 2일 제23회 노인의 날을 맞아 안양아트센터에서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안양시 실버문화축제를 개최했습니다. 대한노인회 안양시 만안동안구지회가 주관하고 안양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경연대회로 나누어 진행됐습니다.1부 기념행사에서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문화발전에 이바지한 노인복지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이 거행됐습니다. 이어 2부로 진행된 안양시 실버문화축제에서는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 경연대회와 특별·축하공연 등이 진행됐으며, 부대행사로 어르신 바둑·장기 대회가 펼쳐졌습니다.

2. 석수3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
석수3동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행정복지센터가 신축된 가운데 개청식이 진행됐는데요. 그 뜻깊은 자리에, 안양뉴스 카메라가 함께 했습니다.
석수3동 행정복지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새롭게 문을 연 석수3동 행정복지센터는 연면적 2,903㎡에 지상 3층 건물로,주민자치프로그램을 비롯해 크고 작은 행사가 진행되는 대강당과 다목적실 등, 활용도 높게 지어졌습니다.석수3동 청사신축으로 주민숙원사업이 해결된 한편,앞으로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해 나갈 계획입니다.

3. 2019 만안구 거리공연
안양시가 만안구 일대에서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특별한 거리공연을 진행합니다. 안양역 광장과 안양1번가 차 없는 거리에서 펼쳐지는 문화공연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지난 4일과 5일 만안구 일대에서는 지역예술인들의 거리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팀을 대상으로 공연이 진행된 가운데,안양역 광장과 안양일번가 차 없는 거리에서는 마술, 노래, 댄스 등 화려한 거리공연이 펼쳐져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안양시는 앞으로도 거리공연 문화를 조성해 시민들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지역예술인들에게는 공연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나갈 계획입니다.

4. 안양KGC 인삼공사, 프로농구 홈개막(VS 창원LG)
2019-2020시즌 프로농구가 지난 5일 개막한 가운데, 지난 주말 안양 KGC 인삼공사 선수들이 시즌 첫 홈경기를 치렀습니다. 치열했던 경기 현장 소식 전해드립니다.
안양 KGC 인삼공사가 지난 6일 창원 LG와 2019-2020시즌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홈 개막전을 치렀습니다. 김승기 감독 부임 이후 트랩수비와 압박수비를 앞세워 지난 시즌 팀 스틸 1위에 올랐던 KGC 인삼공사. 특히 지난 시즌 스틸 1위였던 브랜든 브라운 선수를 영입하며,KGC 인삼공사의 트랩수비는 이번 시즌 더욱 강력한 무기가 되고 있습니다.
창원 LG와의 시즌 첫 홈경기에서 기분 좋은 경기 흐름을 이어간 안양 KGC 인삼공사 선수들. 이들의 눈부신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5. 시민한마음체육대회 개최안내
시민 모두가 하나 되어 함께 웃고 즐기는 ‘시민한마음체육대회’. 올해도 다채롭게 꾸며진다고 하는데요. 관련 소식 전해드립니다.
2019 시민한마음체육대회가 12일 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집니다. 안양시의 31개동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신설 종목 축구를 포함해 족구, 육상, 한궁 등 총 7개 종목으로 구성됐으며, 행사는 식전공연과 개회식, 경기 순으로 진행됩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회 개최 퍼포먼스를 비롯해 애드벌룬,초청가수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호계도서관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이용객들에게 더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자, 환경개선 및 자동화시스템 구축 공사를 실시합니다. 이에 따라 10월 15일부터 11월 8일까지, 12월 3일부터 12월 13일까지 휴관하며 휴관 기간 동안 모든 시설 및 서비스 이용은 중단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안양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