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페이스북
  • 안양트위터
  • 안양네이버
  • 안양인스타그램
  • 안양유튜브
안녕,안양로고

안양뉴스 제2196호 2019.8.19(월)~8.25(일) 안양뉴스 제2196호 2019.8.19(월)~8.25(일)

등록일   2019-08-19
998
0

○ 방영내용
    
《 기 획 》
1. 제74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2. 안양시, 일본 수출규제 대응 총력
3. 대형공사현장 안전점검 실시

《 단 신 》
1. 2020년 주요사업보고회
2. 일본 수출규제 대응 T/F팀 운영
3. 아베정권 규탄 범시민 평화촛불시위
4. ‘The FUN FUN concert(더 뻔뻔한 음악회)’
5. 신용카드로 지방세 편리하게 납부하세요!

 


《 기 획 》제74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지난 수요일은 제74주년 광복절이었습니다. 우리시에서는 광복절 경축식과 8.15광복 기념음악회 등 다채로운 경축행사가 열렸는데요. 조국의 독립을 위해 산화한 순국선열들의 정신을 기리고, 광복의 기쁨과 의미를 되새긴 기념행사 현장, 첫 소식으로 전해드립니다.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최대호 시장과 관내 보훈단체, 광복회원 등 70여 명은 15일 오전, 6.25참전공적비와 애국지사 흉.동상이 건립돼 있는 자유공원 내 보훈광장을 찾아 참배했습니다. 이어 오전 10시 시청 강당에서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이 거행된 가운데, 경축식은 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나라사랑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경축사, 만세삼창 등의 순으로 진행 됐습니다. 특히, 이날 경축식에는 우리고장 항일 애국지사들의 생을 담은 영상이 상영되어 시민들은 자긍심과 애국심을 높이고 순국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을 마음 깊이 새겼습니다. 한편, 일제 강점기부터 1970년대까지 채석장으로 사용돼 역사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병목안시민공원 야외무대에서는 ‘8.15 광복기념 음악회’가 개최돼 시민들은 음악과 함께 한여름 밤의 정취를 만끽하며 광복의 기쁨을 나눴습니다.

《 기 획 》안양시, 일본수출규제 대응 총력
지난 2일 안양시는 일본정부가 한국을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한 데 따른 규탄성명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우리 시는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에 대한 관내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관련소식 전해드립니다.
안양시는 지난 14일 시청 회의실에서 경기신용보증재단과 일본의 백색국가 제외에 따른 피해업체 특례보증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을 통해 시가 경기신용보증재단에 10억 원의 출연금을 납부하면, 경기신용보증재단은 일본 수출 규제로 피해를 보는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시중 은행으로부터 대출을 받을 경우 출연금의 10배에 해당하는 100억 원까지 보증하게 됩니다. 또한, 시는 기업지원과, 세정과 등 관계부서에 일본 수출규제 대응 T/F팀을 운영하여, 피해업체에 대해 중소기업육성자금과 특례보증 지원을 확대하고, 지방세 감면과 체납세 징수유예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피해신고센터를 설치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안양시 관내 30여개 시민사회단체는 지난 13일 안양역 광장에서 아베정권을 규탄하는 범시민적 평화촛불집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시민단체는 아베정권에 강제징용 배상판결을 수용하고 경제침략 조치를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안양시민들은 한반도 평화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아베정권 규탄시위를 함께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습니다.

《 기 획 》대형공사현장 안전점검 실시
최근 심심치 않게 들려오는 공사장 사고 소식. 공사현장에서 발생하는 사고가 자칫 인명피해로까지 이어질 수 있어, 사전관리와 예방이 중요한데요. 안양시는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사고에 취약해질 수 있는 건설현장을 방문해 안전점검을 실시했습니다. 관련 소식 보도합니다.
안양시가 지역 내 대형 건설현장의 안전관리실태를 점검 했습니다. 점검 대상에는 박달복합청사 및 안양8동행정복지센터 건립공사 현장, 중앙시장 주차환경 개선사업 현장 등 시가 추진하는 공사현장 6개소로, 시는 전문기술진을 포함한 점검반을 구성해 해당 공사현장을 집중 점검했습니다. 안전관리계획 수립여부와 사고발생에 대비한 조치계획, 건설장비 관리실태 등이 주요 점검항목에 포함됐으며,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에 대비해 안전관리가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근로자 안전수칙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 등에 무게를 두고 점검이 진행됐습니다. 한편, 시는 안전점검 결과 미비점이 드러난 공사장에 대해서는 신속히 보완할 것을 요구하고 정도에 따라 의법 조치도 검토한다는 방침입니다.

《 단 신 》

1. 2020년 주요사업보고회
2020년도 주요사업 보고회가 지난 12일 시작된 가운데 본청, 사업소, 구청 및 8개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회는 내년도 예산편성에 앞서 신규 사업과 행사 계획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는 자체 심의와 조정을 거쳐 예산편성안을 확정지을 계획입니다.

2. The FUN FUN concert-더 뻔뻔한 음악회’
관내 청소년으로 구성된 브라보 오케스트라는 지난 17일 평촌아트홀에서 ‘The FUN FUN concert(더 뻔뻔한 음악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음악회에는 클래식, 영화음악, 60~70년대 애니메이션, 80년대 동요 등이 연주되어 10대에서 80대 까지 다양한 세대가 음악으로써 하나 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습니다.

3. 신용카드로 지방세 편리하게 납부하세요!
안양시가 시청 민원실에 세입통합 무인수납기를 설치해 지방세 및 세외수입 납부 편의를 높였습니다. 무인수납기에서는 지방세, 세외수입, 주정차과태료, 상하수도요금 등을 신용카드와 휴대폰 소액 결제 등의 방법으로 수수료 없이 납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