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페이스북
  • 안양트위터
  • 안양네이버
  • 안양인스타그램
  • 안양유튜브
안녕,안양로고

안양뉴스 제2195호 2019.8.12(월)~8.18(일) 안양뉴스 제2195호 2019.8.12(월)~8.18(일)

등록일   2019-08-12
789
0

○ 방영내용
    
《 기 획 》
1. 유아 숲 체험원 개장
2. 호계섬의 비밀,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

《 단 신 》
1.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발표대회
2. FC안양 & (주)한가람개발 광고 후원 협약식
3. 2020년도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사업 안내

 


《 기 획 》유아 숲 체험원 개장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시멘트나 우레탄 바닥에서 뛰어노는 것이 익숙해진 우리 아이들에게, 자연 속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다양한 놀이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선물해주면 어떨까요? 안양시에서는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도심 속 자연놀이터, 유아숲체험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한 프로그램 진행 현장을 찾아가봤습니다.
안양시는 최근 관악산 일원에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 어우러져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아이들의 자연놀이터로 꾸며진 안양시 유아숲체험원 입니다. 현재 이곳에서 아이들을 대상으로 관찰, 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겠습니다. 아이들은 간단한 몸 풀기 체조를 하고, 본격적으로 숲길 산책에 나섰습니다. 나뭇잎과 열매를 탐색하고, 숲의 소리를 듣고, 흙을 만지며, 아이들은 오감으로 숲을 체험합니다. 아이들 곁에는 유아숲지도사가 함께하며 호기심 가득한 아이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줍니다. 체험과 관찰에 이어, ‘매미와 떠나는 물방울 여행’이라는 주제로 놀이활동이 진행됩니다. 아이들은 숲에서 맘껏 뛰놀고 자연과 교감하며, 자연이 주는 삶의 지혜를 체험하게 됩니다. 유아숲체험원은 매달 색다른 주제의 정기형 프로그램과 더불어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 프로그램 등 비정기형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안양시산림복지 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연에서의 활동은 아이들의 인지 발달 뿐 아니라, 정서적 안정감을 형성하는 데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도심 속 아이들에게 자연을 벗 삼아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선물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안양뉴스 이현주입니다.

《 기 획 》호계섬의 비밀,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
한낮 최고기온이 35도를 웃돌며 극심한 무더위가 연일 이어지고 있는데요. 열기에 갇힌 시민들을 위해 안양시는 여름철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물총축제’를 진행했습니다. 관련 소식 전해드립니다.
안양시청소년재단은 지난 10일 호계청소년문화의집 앞마당에서 강한 열기를 식혀줄 물총축제 ‘보물섬-호계섬의 비밀’을 개최했습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축제는 청소년 동아리공연과 다양한 체험부스를 비롯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놀이부스, 먹을거리부스, 공유마켓 등 다채롭게 꾸며졌습니다. 특히 축제의 메인이벤트로 진행된 물총싸움은 청소년들의 상상력이 더해져 놀이의 흥미를 더했습니다. 숨겨진 보물을 빼앗기 위해 찾아온 문어선장을 물리치고 보물을 지키기 위해 물총전쟁터에 나선 참가자들. 문어선장을 향해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내며, 한여름 무더위를 식힙니다. 한바탕 물총싸움에 온몸이 흠뻑 젖은 참가자들은 잊혀진 더위에, 그저 즐겁기만 합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물놀이 장소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 가운데, 안양도시공사는 안양종합운동장 내 야외수영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야외 수영장은 8월 18일까지 운영되며, 개장시간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이용 및 시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안양도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단 신 》

1.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발표대회
안양시가 지난 7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 발표 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심사를 통해 우수 제안팀 3팀에게는 안양시장상이 수여됐으며, 발표대회에서 나온 제안들은 검토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0년 예산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2. FC안양 & (주)한가람개발 광고 후원 협약식
FC안양과 ㈜한가람개발은 지난 6일 안양시청 접견실에서 광고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협약식에는 ㈜한가람개발 김대규 공동대표와 이형로 관리이사, FC안양 단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한가람개발은 FC안양에 광고후원금 2천만원을 지원했습니다.   

3.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2020년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조금을 지원해드립니다. 공동주택의 노후급수관 및 승강기, 가로등, 방수공사 등 공용시설물 보수에 소요되는 사업비를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해드리며, 오는 8월 30일까지 시청 주택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