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페이스북
  • 안양트위터
  • 안양네이버
  • 안양인스타그램
  • 안양유튜브
안녕,안양로고

안양뉴스 제2190호 2019.7.8(월)~7.14(일) 안양뉴스 제2190호 2019.7.8(월)~7.14(일)

등록일   2019-07-09
1,096
0

○ 방영내용
    
《 기 획 》
1. 안양에서 여름나기
2. 안양시, ‘4대 일회용품 제로화’ 추진

《 단 신 》
1.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2. 2019년 하계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오리엔테이션
3.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장애인을 위해 비워두세요

《 기 획 》안양에서 여름나기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본격적인 여름 더위가 시작됐습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우리 시에서는 시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휴식처 마련에 나섰습니다. 더위를 식혀줄 도심 속 쉼터를 지금 소개해드립니다.
여름의 시작을 알리듯 30도 안팎의 무더위가 연일 지속되고 있습니다. 안양시에서는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의 몸과 마음을 달래줄 아늑한 공간을 조성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양의 명소로 떠오르는 병목안캠핑장. 수리산 자락에 위치해 맑은 공기와 쾌적한 자연환경이 매력으로 꼽히는 이곳에서, 시민들은 일상의 피로를 풀고 재충전할 힘을 얻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냉·난방기 가동이 가능한 소형 글램핑 텐트를 새롭게 설치하고, 주차장과 화장실을 증축해 이용객들의 편의를 더했습니다. 병목안캠핑장은 매년 3월부터 11월까지 예약제로 운영되며, 안양도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병목안캠핑장과 더불어, 여름밤의 운치를 느낄 수 있는 야간 명소로 안양예술공원이 있습니다. 안양예술공원 곳곳에 설치된 조명들이 시민들의 발길을 이끕니다. 나무 사이로 이어진 은은한 조명, 색색의 빛을 내며 시민들을 맞이하는 다리 조명은 보는 이들의 여름 감성을 자극합니다. 특히나, 해가지고 난 후에 더욱 아름답게 빛을 내는 APAP 작품들은 낮과는 또 다른 안양예술공원의 매력을 선사합니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달빛아래서 APAP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작품해설 프로그램 달밤투어가 진행되며, 김중업건축박물관 상설전시를 오후9시까지 연장 운영합니다. 무더운 여름, 안양예술공원에서 자연과 예술을 벗 삼아 특별한 야간산책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기 획 》안양시, ‘4대 일회용품 제로화’추진
플라스틱은 생산에 5초, 사용에 5분, 분해에 500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안양시는 급증하는 폐기물 발생량을 줄이고자 공공청사 내 4대 1회용품 제로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꼽히는 일회용품. 편리함을 추구하는 생활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쉽게 쓰고 버려지는 일회용품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2016년도 기준 한국의 1인당 연간 플라스틱 소비량은 98.2kg으로 전세계 1위에 이를 정도로 우리나라의 하루 플라스틱 폐기물 발생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안양시는 1회용 컵과 용기, 비닐봉투와 플라스틱 빨대의 사용을 제한하는 ‘4대 1회용품 제로화’로 생활쓰레기 10%줄이기에 나섰습니다. 사무실 및 회의실 등 업무공간에서 1회용 컵과 용기 대신 머그컵과 텀블러, 다회용 용기를 사용하고, 청사 내 매점에서는 비닐봉투 대신 종이상자와 장바구니를 사용합니다. 또한 우천시 사용하던 우산 비닐대신 빗물 제거대를 사용하는 등 시 청사 내 1회 용품 사용을 금지합니다. 시는 오는 2021년까지 폐기물 발생량 30%감축을 목표로 일회용품 제로화 사업을 지속 추진하며, 전통시장과 대형점포, 상가 등 민간부문까지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그동안 편리하게만 사용하던 일회용품을 모두 걸러내기는 힘들겠지만, 생활 속 작은 실천이 습관이 될 때 우리 환경은 깨끗해 질 수 있습니다.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 바랍니다.

《 단 신 》

1.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안양시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지난 5일 시청 강당에서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안양시민을 비롯해 양성평등유공 표창 대상자와 초청내빈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평등사회 실현에 공헌한 유공자를 격려하는 자리로 꾸며졌습니다.

2. 2019년 하계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오리엔테이션
2019년도 하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오리엔테이션이 지난 4일 동안평생교육센터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번 연수 참가자들은 7월 4일부터 4주간 시청과 구청, 사업소, 도서관 등에 배치돼 행정업무를 체험하게 됩니다.

3.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장애인을 위해 비워두세요.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법규를 위반한 자동차에는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주차가능 표지를 부착하지 않았을 때 또는 표지를 부착하였지만 장애가 있는 사람이 타지 않았을 때에는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