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페이스북
  • 안양트위터
  • 안양네이버
  • 안양인스타그램
  • 안양유튜브
안녕,안양로고

안양뉴스 제2188호 2019.6.24(월)~6.30(일) 안양뉴스 제2188호 2019.6.24(월)~6.30(일)

등록일   2019-06-25
1,202
0

○ 방영내용

《 기 획 》
1. 금요일에 함께 걸어요!
2. 무더운 여름, 물놀이하러 가자!

《 단 신 》
1. 청년부실채무자 신용회복 지원사업 추진
2. 제3회 신필름예술영화제 개최
3. 안양시 제65회 경기도체육대회 종합 7위

 

《 기 획 》금요일에 함께 걸어요!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요즘 비교적 선선한 오전시간대 걷기운동 하시는 분 많습니다. 지난 금요일 우리 시에서는 시민들과 함께 걷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됐는데요. 현장으로 가 보시겠습니다.
고혈압이나 당뇨, 고지혈증 같은 각종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일상생활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가장 좋은 운동 가운데 하나인 걷기운동. 걷기운동을 하면 가만히 앉아 있을 때보다 산소 호흡량이 약 2~3 배 가량 증가하며, 600개 이상의 근육과 200개 이상의 뼈를 움직이는 전신운동이기 때문에 척추 건강은 물론 근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처럼 남녀노소 누구나 특별한 장비 없이, 안전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 바로 걷기운동입니다. < 현장REP > 우리 시 보건소에서는 매주 금요일마다 운동전문가와 함께 올바른 자세로 걸어보는 ‘Friday Walking Club’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곳 명학공원에서 걷기운동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지금 함께 가 보시겠습니다! 걷기운동을 시작하기 전, 먼저 운동전문가와 함께 사고예방을 위한 스트레칭과 안전교육을 진행합니다. 이어서 올바른 걷기 자세를 배우는 시간. < 올바른 걷기 자세 >① 먼저 가슴을 펴고 턱을 약간 당긴 자세에서 시선은 전방 15cm 앞을 바라보며 걷습니다. ② 손목에 힘을 뺀 후 주먹을 살짝 쥐며, 팔은 자연스럽게    흔들어 줍니다. ③ 허리를 곧게 펴고 배에 힘을 주어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게 걷습니다. ④체중은 발뒤꿈치 – 발바닥 – 엄지발가락 쪽으로 이동시킵니다. 걷기리더의 인솔 하에 참가자들이 본격적인 걷기운동에 나섰습니다. 이른 아침, 20도를 조금 웃도는 포근한 날씨 속에 자연을 벗 삼아 발걸음을 옮겨 보는 시민들. 걷기 프로그램은 관악산과 수리산 둘레길, 안양천, 안양8경을 따라 걷는 코스까지. 매 주 다채로운 코스에서 진행됩니다. < 현장REP > 여러분도 요즘 같은 초여름,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오기 전 걷기운동으로 건강 챙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안양뉴스, 김정은입니다.

《 기 획 》무더운 여름, 물놀이하러 가자!
낮이 가장 길어진다는 절기상 하지가 지나고,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텐데요. 무더운 여름, 아이들에게 물놀이만큼 즐거운 것이 있을까요? 도심 속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을 지금 소개해 드립니다.
여름철 무더위를 잠시나마 달래 줄 시원한 물줄기가 도심 속 열을 시켜줍니다. 평촌 중앙공원과 삼덕공원, 달안어린이공원 물놀이장 등 우리 시 곳곳에 자리한 분수들이 물줄기를 쏟아내기 시작했습니다. 바닥에서 솟구치는 물줄기 사이로 아이들이 몰려들고, 분수대 안은 장난꾸러기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넘쳐납니다. 함께 온 부모님의 입가에도 절로 미소가 번집니다. 지난 5월부터 각 지역 공원 분수대가 본격 가동된 가운데, 안양시는 아이들의 여름방학 기간인 오는 7월 20일부터 8월 19일까지 매시 50분간 가동되던 중앙공원과 삼덕공원 분수대를 연장 가동합니다. 한편, 여름철 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안양종합운동장 야외수영장을 비롯해, 미취학 아동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되는 미니 물놀이장이 평촌공원과 충훈2교 둔치, 병목안시민공원에서 오는 7월 13일 개장합니다. 어린이들과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 단 신 》

1. 청년부실채무자 신용회복 지원사업
안양시는 지난 17일 한국장학재단과 청년부실채무자 신용회복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1년 이상 안양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만 39세 청년 가운데,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대출받은 학자금을 상환하지 못해 신용유의자로 등록된 청년에 대해, 안양시가 1인당 총 채무금액의 10%에 해당하는 초입금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2. 제3회 신필름예술영화제 개최
독립예술영화축제인 2019 안양 신필름예술영화제가 다음 달 12일부터 사흘간 평촌중앙공원과 평촌CGV에서 열립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에는 역대 최다 규모인 총 600여 편의 장.단편 영화가 출품된 가운데, 본선에 오른 42편의 영화가 관객들과 만납니다. 홍보대사로는 배우 정태우, 배슬기씨가 위촉됐습니다.

 

3. 안양시, 제65회 경기도체육대회 종합 7위
제65회 경기도체육대회 해단식이 지난 18일 시청 홍보홀에서 열렸습니다. 올해 경기도체육대회에는 23개 종목에 277명의 선수가 참가했으며, 우리 시는 종합 7위를 거뒀습니다.

4. 안양시, 양양군 우호도시 협약 체결
안양시가 강원도 양양군과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최대호 안양시장과 김진하 양양군수는 지난 21일 양양군청에서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사회, 경제, 교육 등 다방면에서 상호 협력하며, 민.관.교류를 적극 지원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