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뉴스

안양뉴스 제2145호 2018. 8. 13(월) ~ 8. 19(일)

 ○ 방영내용
   1. 제3회 안양국제청소년영화제 기자회견
   2. 폭염 대비「야간 무더위 쉼터」 운영
   3. 기초연금수급자 어르신 이동통신 요금 감면
   4. 건축공사현장 상시모니터링 시스템 확대 운영
   5. 청소년참여 예산제안 발표회
   6. KBS 전국노래자랑 안양시 편
   7. 2018 안양시 건축문화상 공모
   * 재즈 나이트 홍보 CF


 ○ Head Line
   1. 제3회 안양국제청소년영화제가 오는 9월 6일 개막하는 가운데, 관련 기자회견이 지난 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습니다.
         
   2. 안양시가 장기간 폭염이 지속됨에 따라 관내 취약계층에게 야간무더위쉼터를 제공합니다.
  
   3. 기초연금수급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통신요금 감면 혜택이 제공됩니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 잠시 후 안내해 드립니다.
    
   4. 안양시가 지난 해 전국 최초로 도입한 건축공사현장 상시모니터링 시스템을 확대 운영합니다.
 
 ○ 방영내용
   1. 제3회 안양국제청소년영화제 기자회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안양국제청소년영화제가 다음 달 그 화려한 막을 올립니다. 개막을 앞두고 지난 주 관련 기자회견이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는데요. 관련 소식으로 이번 주 안양뉴스 시작합니다. 제3회 안양국제청소년영화제가 오는 9월 6일 개막하는 가운데, 관련 기자회견이 지난 8일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열렸습니다. 이 날 기자회견에서는 올해 영화제의 개막작과 폐막작을 비롯한 상영작들이 발표됐으며, 아이돌 멤버인 기희현 양과 신원호 군이 영화제의 홍보대사로 위촉됐습니다. 제3회 안양국제청소년영화제는 오는 9월 6일부터 9월 9일까지 4일간    평촌 중앙공원, 롯데시네마 평촌점, 안양아트센터에서 열립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2. 폭염 대비 야간무더위쉼터 운영
   안양시는 111년만의 기록적인 폭염이 지속됨에 따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야간무더위 쉼터를 운영하여 시민들의 무더위 극복 지원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관련소식 보도합니다. 우리 시 만안구청과 동안구청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야간무더위쉼터를 운영합니다. 이용대상은 만65세 이상 독거노인 및 주거환경이 열악한 기초생활수급대상자로, 텐트와 이불, 식수 등을 지원해 드리며, 저녁 8시부터 익일 오전 7시까지 운영됩니다. 한여름 밤 무더위를 잠시 피할 수 있는 야간무더위 쉼터 이용신청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안전총괄과로 문의 바랍니다.
 
   3. 기초연금수급 어르신 이동통신 요금 감면
   정부가 어르신들의 이동통신요금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지난달부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통신요금 감면을 시행하고 있죠. 혜택 대상과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 안내해 드립니다. 지난 7월 13일부터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동통신요금 감면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에 따라 월 최대 11,000원의 요금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월 청구 이용료가 2만2천 원 미만일 경우에는 이용요금의 50%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이동통신사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통신사 고객센터(114)를 통한 유선 신청, 인터넷 복지로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노인장애인과로 문의 바랍니다.
 
   4. 건축공사현장 상시모니터링 시스템 확대 운영
   안양시는 지난해 관내 건축공사현장 5곳에서 현장 상시모니터링을 시범 운영한 바 있는데요. 모니터링 대상을 13개소로 확대 운영합니다. 공사현장에서 자재를 무단으로 보도위에 쌓아 올려 보행인의 통행을 방해하고 있지는 않은지, 또 낙하물 방지망 등을 설치했는지 여부를 실시간으로 점검합니다. 관련 소식 보도합니다. 안양시가 건축공사현장 상시모니터링 시스템을 13개소로 확대 운영합니다. 해당 시스템은 민간 건축 공사현장에 CCTV를 설치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으로, 안양시가  지난 해 11월 전국 최초로 도입해 시범 운영해 왔습니다. 안양시는 공사현장 인근 거주민이나 통행인이 겪는 불편과 각 종 민원 발생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고, 민원 발생 시에는 신속하게 조치할 수 있도록 건축공사현장 상시모니터링 시스템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5.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 발표회
   우리 시는 예산을 편성하기에 앞서 주민들이 원하는 정책과 사업을 직접 제안할 수 있도록 하는 주민참여예산제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우리 시 청소년들은 어떤 정책과 사업을 필요로 할까요? 지난 주 올해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 발표회가 열렸는데요. 현장에 안양뉴스 카메라가 다녀왔습니다. 2018년도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 발표회가 지난 9일 시청 회의실에서 개최됐습니다. 이 날 발표회에는 중앙초, 연현중, 양명여고 등 참여 학교 학생들과 관내 청소년 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폭염과 미세먼지 등 기후 변화에 대비한 각종 제안과 학교 주변 CCTV와 옐로우카페트 등 안전장치를 설치해 달라는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안양시는 이 날 청소년들이 제안한 사업과 정책과 관련해 전문가 검토를 거쳐 향후 예산 편성 과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입니다.
 
   6. KBS 전국노래자랑 안양시 편 개최
   KBS의 장수 프로그램‘전국노래자랑’이 우리 시를 찾아옵니다. 오는 25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우리 시 최고의 가수를 뽑는 전국노래자랑이 펼쳐지는데요. 미리 만나 보시죠! KBS 전국노래자랑 안양시 편이 오는 25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립니다. 이 날 녹화에는 22일에 있을 예심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의 무대가 펼쳐질 예정인 가운데, 초대가수 박상철, 배일호, 한혜진 씨의 무대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당일 녹화분은 오는 9월 2일 오후 12시 10분 KBS 1TV를 통해 방영될 예정입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7. 2018 안양시 건축문화상 공모
   스마트 행복도시 건설을 위한 2018 안양시 건축문화제가 개최됩니다. 현재 건축문화 발전과 우리 시 도시 브랜드 제고에 기여할 건축 작품을 공모하고 있는데요. 해당 내용 안내해 드립니다. 2018 안양시 건축문화상 공모 안내입니다. 이번 공모는 문화적 가치가 우수하고 아름다운 도시경관 조성에 기여한 건축물을 발굴하고자 개최되는 것으로,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눠 진행됩니다. 응모기한은 31일까지며, 시상 및 전시는 오는 10월 초에 있을 안양시 건축문화제 기간 중 진행될 예정입니다.


 ○ Closing Ment
   우리나라 사망 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국가 무료 암 검진이 실시되고 있죠.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검진대상자에게 안내문을 발송해 드리고 있는데요. 국가 암 검진 사업을 통한 암 진단자는 보건소에서 의료비도 지원해 드리므로, 반드시 생애 주기별 검진주기에 맞춰 잊지말고 검사를 받으셔야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보건소로 문의 바랍니다. 이상으로 안양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소셜방송 안양스마트TV
Copyright© Anyang City hall. All Right Reserve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