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뉴스

안양뉴스 제2099호 2017.9.18(월) ~ 9.24(일)

 ○ 방영내용
   1. 2017 안양시민축제 현장속으로!
   2. 안양시 복지상담 콜센터 개소
   3. 만안구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4. 시민원탁토론회 참가자 모집
   5. 전국 최초 민간보안기업 핫라인 구축
   6. 1사 1경로당 자매결연사업
   7. 2017~2018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 홈 개막전
   * <홍보CF> 안양시 복지상담 콜센터

 ○ Head Line
   1. 2017 안양시민축제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평촌중앙공원과 병목안시민공원에서 성황리에 펼쳐졌습니다. 잠시 후 축제 현장을 찾아가 봅니다.
    
   2. 안양형 복지모델 실천을 위한 복지상담 콜센터와 나눔운동본부가 지난 주 개소했습니다.
   
   3. 만안구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가 지난 13일 안양아트센터 수리홀에서 열렸습니다.
  
   4. 2017~2018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가 이 달 2일 개막한 가운데, 안양한라의 홈 개막전이 지난 16일에 열렸습니다.
   
 ○ 방영내용
   1. 2017 안양시민축제 현장속으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안양시의 대표 축제 가운데 하나죠. 2017 안양시민축제가 지난 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축제 현장 곳곳에 안양뉴스 카메라가 찾아가 봤습니다. 지금 함께 가보시죠! 2017 안양시민축제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평촌 중앙공원과 병목안 시민공원에서 펼쳐졌습니다. 15일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린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제의 막이 올랐는데요.‘안양의 빛을 밝히다’라는 주제로 개막 퍼포먼스가 펼쳐져 중앙공원을 화려하게 장식했습니다. 병목안 시민공원에서는‘청춘’을 주제로 초청가수들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는데요. 축제 기간 동안 시민들이 주인공이 되는 시민가요제, 시민공연마당을 비롯해, 다양한 전시체험과 부대행사가 진행돼, 연일 많은 나들이객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2. 안양시 복지상담 콜센터 개소
   안양시는 복지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안양을 만들고자 안양형 복지모델을 구축한 한편, 지난주에는 복지상담 콜센터를 개소했습니다. 전화 한통이면 다양하고 복잡한 복지제도를 원스톱으로 안내받을 수 있는데요. 안양시 복지상담 콜센터, 소개해 드립니다. 지난 13일 안양형 복지모델 실천을 위한 복지상담 콜센터와 나눔운동본부가 개소했습니다. 복지상담 콜센터는 복지관련 문의 시 전화돌림 없이 전문상담사와 원스톱으로 상담할 수 있는 사회복지 전담콜센터로, 다양한 복지서비스 안내부터 전문적 심층상담까지 상황에 맞는 맞춤형 상담을 받으실 수 있으며, 위기가정 발견 시 빠른 신고도 가능합니다. 복지상담 콜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3. 만안구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만안구 주민자치센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수강생들이 지난 주 작품발표회와 전시회를 가졌습니다. 열정 가득한 수강생들의 모습과 작품을 함께 영상에 담아봤습니다. 함께 만나 보시죠. 2017 만안구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가 지난 13일 안양아트센터 수리홀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발표회에는 통기타, 댄스, 한국무용 등 만안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총 14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수강생들은 그 동안 배움을 향한 열정으로 갈고 닦은 값진 실력을 마음껏 선보였습니다. 한편 같은 날 수리홀 로비에서는 작품전시회도 마련됐는데요. 2017년도 만안구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는 수강생들의 다양한 공연과 우수한 작품들이 어우러진 축제의 장으로 많은 시민들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4. 시민원탁토론회 참가자 모집
   앞서 안양시 복지상담 콜센터 개소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시민들의 입장에서 진정으로 필요한 복지정책을 발굴하고자, 안양시가 시민원탁토론회를 개최합니다. 현재 참가자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관련 내용 전해드립니다. 안양시가 오는 11월 9일 복지정책 발굴을 위한 시민원탁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올해 4번째로 열리는 이번 시민원탁토론회에서는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실현 방안을 주제로 시민들의 진솔하고 다양한 의견을 기다립니다. 안양시 복지정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안양시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가능합니다. 관심 있는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5. 전국 최초 민간보안기업과 핫라인 구축
   안양시가 지난 주 안전도시 조성을 위한 안전서비스 연계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관내 경찰서와 민간보안기업, 그리고 안양시가 상호 협력해 범죄나 각종 안전사고 발생 시 빠르고 효율적인 대처가 가능하도록 핫라인을 구축하기로 합의한 것인데요. 관련 소식 보도합니다. 안양시는 지난 8일 만안 ? 동안경찰서와 국내 최고 수준의 민간경비 보안업체인 ㈜NSOK와 안전강화 협력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의해 시와 경찰서, 민간 보안업체가 가진 정보를 상호 공유하고 역할을 분담하게 됨에 따라, 관내 소재한 은행, 병원 등 건물 내에서 범죄나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NSOK 관제센터로부터 건물의 위치정보와 상호, 업종 등의 정보를 제공받아 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해당 업체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안양시에 가정 설치용 방법CCTV 100대를 기증했습니다.

   6. 1사1경로당 자매결연사업
   안양시에서는 어르신이 행복한 안양시를 만들기 위해 올해 3월부터 ‘1사1경로당 자매결연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업체나 학교, 의료기관과 경로당과의 결연을 통해 따뜻한 정을 나누는 장이 되고 있는데요. 관련 소식 취재했습니다. 달안동에 소재한 샛별경로당. 지난 6일 이곳에 특별한 손님이 찾아왔습니다. 인근에 위치한 경기글로벌통상고등학교에서 미용과 네일아트를 배우고 있는 학생들인데요. 지나온 세월의 굴곡만큼이나 거칠어지고 주름진 어르신들의 손을 정성껏 손질해 드리는 학생들. 생전 처음 해 보는 네일아트에 어르신들의 입가에는 미소가 번집니다. 현재까지 총 187개 경로당이 관내 소재한 학교, 의료기관, 금융시설 등과 자매결연을 체결했는데요. 안양시는 1사 1경로당 사업을 비롯해 노인복지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어르신들이 행복한 안양시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7. 2017~2018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 홈 개막전
   다음은 반가운 안양한라 아이스하키단 소식입니다. 2017~2018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가 개막하면서, 지난해에 이어 통합 3연패를 노리는 안양한라의 초반 기세가 매서운데요. 지난 주말 드디어 홈 개막전이 열렸습니다. 오랜 시간 기다려 온 팬들의 응원 속에 치러진 홈 개막전, 그 현장에 안양뉴스 카메라가 다녀왔습니다. 2017~2018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가 이 달 2일 개막한 가운데, 안양한라의 홈 개막전이 대명 킬러웨일즈를 상대로 지난 16일 안양 실내빙상장에서 열렸습니다. 지난 시즌 통합 우승을 차지한 안양한라는 주전 선수 대부분이 국가대표 선수인데다, 루슬란 베르니코프 등 외국인 선수 3명을 영입하면서 공격진을 보강해, 올 시즌 역시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는데요. 이번 시즌 통합 3연패에 도전하는 안양한라. 안양한라의 다음 홈경기는 10월 7일과 8일 이틀 연속 일본팀 도호쿠 프리블레이즈를 상대로 열립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 바랍니다.
 
 ○ Closing Ment
   안양시가 2017년도 시 우수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신청요건은 관내에서 2년 이상 사업 활동을 한 매출액 50억 원, 종업원수 20명 이상인 기업으로, 경영성과, 기술품질관리, 해외수출 및 고용, 지역사회 기여 등을 평가합니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3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자차액보전 우대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신청 및 문의는 기업지원과로 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청렴도시 안양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소셜방송 안양스마트TV
Copyright© Anyang City hall. All Right Reserve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