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뉴스

안양뉴스 제2120호 2018. 2 .19(월) ~ 2. 25(일)

 ○ 방영내용
   1. 설맞이 안양시 풍경 속으로!
   2. 안양사랑상품권 가맹점, 앱으로 찾아보세요!
   3. 서울대 수목원 업무협약식
   4. 차세대위원회 위원 및 청소년축제 기획단 모집
   * <홍보CF> The color of Anyang - White


 ○ Head Line
   1. 명절을 앞두고 이필운 시장이 전통시장과 사회복지시설을 연이어 방문했습니다.
   
   2. ‘안양사랑상품권’의 가맹점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3. 안양시가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과 서울대 관악수목원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4. 안양시 차세대위원회와 청소년축제 기획단을 모집합니다. 잠시 후 안내해 드립니다.
  
 ○ 방영내용
   1. 설맞이 안양시 풍경 속으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설 명절 잘 보내셨는지요? 이필운 시장은 명절을 앞둔 지난 주 관내 전통시장과 사회복지시설 등을 잇따라 방문했습니다. 현장에 안양뉴스 카메라가 동행했습니다. 이필운 시장은 설 명절을 앞둔 지난 주 중앙시장 등 관내 주요 전통시장 5곳을 찾았습니다. 설 대목을 앞두고 분주했던 전통시장. 이필운 시장은 올해 초 발행을 시작한 안양사랑상품권으로 명절 제수용품을 구입하며 상인들을 격려했습니다. 한편, 장애인복지시설과 기초생활수급 가구, 다자녀가구 등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시민 모두가 풍요로운 명절이 되기를 기원했습니다.
  
   2. 안양사랑상품권 가맹점, 앱으로 찾으세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초부터 유통되고 있는 안양사랑상품권, 사용해 보셨는지요? 안양사랑상품권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가맹점 위치 찾기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됐습니다. 관련 내용 취재했습니다.‘안양사랑상품권’의 가맹점을 쉽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는 앱을 소개해 드립니다.‘가맹점 위치 찾기 앱’을 이용하면 현재 내 주변에 가까운 가맹점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가맹점명, 전화번호, 주소를 검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네이버나, 다음, 구글맵과 연결해 길 찾기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세요!
 
   3. 서울대 수목원 업무협약식
   안양시와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이 협약을 통해 관악수목원을 활용한 시민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관련 소식 보도합니다. 안양시는 지난 10일, 서울대 관악수목원 활용을 내용으로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관악수목원은 지난 1967년 국내 최초로 조성된 수목원으로, 25ha 면적에 1,000여 종이 넘는 다양한 식물이 생존하고 있는 곳인데요. 안양시는 그동안 서울대학교와 협의해 수목원 후문을 개방하고,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왔습니다. 시는 산림치유 프로그램과 수목원 탐방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 푸른 도시 조성을 위해 서울대 측과 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4. 차세대위원회 위원 및 청소년축제 기획단 모집
   안양시에서는 청소년 관련 정책과 사업에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차세대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올해 활동할 청소년 위원을 현재 모집하고 있습니다. 한편, 올 상반기에 개최될 청소년축제 기획단도 모집하고 있는데요. 두 가지 내용, 이어서 안내해 드립니다. 제18기 안양시차세대위원회 모집 안내입니다. 모집대상은 관내 거주하는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또는 안양시 소재 학교 재학생으로, 청소년 관련 정책에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과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오는 3월 2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합니다. 한편, 제22회 청소년축제 기획단을 선발합니다. 활동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며, 안양시 청소년 축제의 기획, 홍보 등에 관심 있는 만13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교육청소년과로 문의 바랍니다.
 
 ○ Closing Ment
   늦은 시각 의약품이 필요한 시민들을 위해 운영되는 공공심야약국이 이달 초 문을 열었습니다. 안양시 첫 공공심야약국으로 지정된 새봄온누리약국은 동안구 호계동에 위치해있는데요. 밤 10시부터 다음 날 새벽 1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이용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안양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소셜방송 안양스마트TV
Copyright© Anyang City hall. All Right Reserve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