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뉴스 제2198호 2019.9.9(월)~9.15(일)

페이스북 트위터 다운로드

 ○ 방영내용
   
 《 기 획 》
1.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2. EBS와 함께하는 제4회 진로페스티벌

 《 단 신 》
1. 안양시, 경기도 정책공모 최우수
2. 사회복지의 날 기념 한마당
3. 규문현답, 지방규제혁신 토론회
4.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협약식(& SKT)

 


《 기 획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풍요로운 추석 명절을 맞아 안양시는 거리청소,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등을 실시했는데요. 추석을 앞둔 안양시 곳곳의 풍경, 첫소식으로 전해드립니다.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아 지난 2일부터 우리시에서는 ‘깨끗한 경기 만들기’ 대청소가 실시됐습니다. 명절 대목을 맞은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는 물청소가 이뤄졌으며,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대대적인 환경미화활동이 권역별로 실시됐습니다. 또한, 최대호 안양시장은 남부시장을 비롯한 관내 5개 전통시장을 방문해 안양사랑상품권으로 직접 물건을 구입하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안양시는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다중이용시설의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추석맞이 이웃돕기를 진행해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층 가구에게 약 6,200여만 원 상당의 지원품을 전달했습니다. 또한 안양사랑나눔회의 기부로 쌀 1,000포를 저소득 가정에 전달하는 등 명절의 훈훈한 감동을 전했습니다. 한편, 시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추석명절 종합안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성묘 교통편을 비롯해 비상진료기관 현황과 재난·재해 및 교통 관련 내용 등을 안내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알림존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 획 》EBS와 함께하는 제4회 진로페스티벌
미래사회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미래의 진로를 이해하고 직업세계를 탐색해보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됐습니다. 청소년들에게 꿈과 상상력을 심어주는 진로체험 축제 현장을 찾아가 봤습니다.
청소년들이 진로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보는 ‘진로페스티벌’이 지난 4일과 5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됐습니다. 안양시와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안양인재육성 재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 EBS와 경기도교육청, 관내 6개 대학이 후원하며 안양시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체험 축제의 장이 마련됐습니다. 이곳 안양실내체육관에서는 현재 EBS와 함께하는 제4회 진로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진로를 이해하고, 직업세계를 탐색해보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고 하는데요. 축제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겠습니다. 행사장 체험부스 사이로 이어지는 학생들의 발걸음. 삼삼오오 체험부스를 둘러보며 전문가에게 진로 상담을 받고, 기업체험존을 찾아 원하는 직업을 직접 체험해 봅니다. 이 밖에 1층 보조경기장과 로비에서는 부대행사로 독서토론대회와 코딩대회 등 창의과학경진대회가 함께 진행 됐습니다. 이번 진로페스티벌은 ‘학생들에게 가까이, 학생들과 함께, 학생들을 더 이해할 수 있는’ 안양시만의 의미있는 축제로 꾸며졌습니다. 앞으로도 안양시는 청소년들의 미래, 나아가 안양의 미래를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입니다. 안양뉴스 이현주입니다.

《 단 신 》

1. 안양시, 경기도 정책공모 최우수
안양시가 ‘2019 경기퍼스트 공모’에서 ‘IoT 공공서비스 경기도 거점센터 구축’사업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경기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 45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전문심사위원과 도민평가단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은 안양시는 2022년까지 경기 클라우드 빅데이터 플랫폼구축 등을 위한 시?군 통합 거점센터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2. 사회복지의 날 기념 한마당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지난 3일 시청 강당에서는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한마당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증진시키고 사회복지사업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기념식과 사회복지유공자 시상식, 힐링콘서트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3. 규문현답 지방규제혁신 토론회
지난 6일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는 지역 혁신성장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규제혁신 토론회가 개최됐습니다. 토론회에서는 의약품 주입 펌프를 개발했으나, 규제로 인해 판매가 어려웠던 상황을 개선해 세계 유일의 기술로 시장 진입에 성공한 기업 등 규제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규제애로 대응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4.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협약식(& SKT)
안양시는 지난 6일 시청 접견실에서 SK텔레콤과 안양시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정부공모사업에 함께 참여하고, 스마트시티 서비스모델을 개발함에 있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