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뉴스 제2193호 2019.7.29(월)~8.4(일)

페이스북 트위터 다운로드

○ 방영내용
    
《 기 획 》
1. FC안양 창단 첫 6연승 도전, K리그의 새 역사를 쓴다!
2. 청소년이 함께하는 도시재생 창의캠프

《 단 신 》
1. 대도시 특례 확대 정책토론회 개최
2. 안양시, 경기도시공사와 개발사업 협력키로
3. 창업 지원 위한 리얼세미나 개최
4. ‘안양 청년 도깨비 야시장’ 운영자 모집

 

《 기 획 》FC안양 창단 첫 6연승 도전, K리그의 새 역사를 쓴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창단 7년 만에 첫 5연승을 기록하고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FC안양의 6연승 도전이 지난 일요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부천FC 1995를 상대로 펼쳐졌습니다. 뜨거웠던 경기 현장으로 지금 함께 가보시죠!
지난 20일, FC안양은 무패행진을 기록하던 광주FC를 상대로 7-1 대승을 거두며, 창단 7년 만에 구단 역대 최다인 5연승 달성과 함께 최다득점 경기를 만들어냈습니다. 새롭게 설치된 가변석 3,486석을 매진시키고, K리그2 올시즌 최다관중 2위를 기록할 만큼 시민들의 FC안양에 대한 관심은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선두를 달리는 광주FC, 부산아이파크와의 승점차를 좁히며 치열한 상위권 경쟁에 돌입한 FC안양. 이들의 6연승 도전이 지난 28일 부천FC 1995를 상대로 펼쳐졌습니다. 팬들의 응원에 힘입어 폭풍 같은 경기를 선보이는 선수들. ‘상대가 누구든 당당하게 싸우는 경기를 하겠다’는 김형열 감독의 말처럼 선수들은 재빠르게 움직이며 기세 있게 경기를 이어갑니다. 경기가 끝나가는 순간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는 선수들의 모습에 FC안양 팬들은 뜨거운 박수를 보냅니다. 시민들이 열광하는 안양축구의 부흥을 위해 김형렬 감독과 선수들은 무서운 결집력으로 치열한 경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K리그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FC안양 선수들, 이들의 눈부신 도전과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안양뉴스 이현주입니다.

《 기 획 》청소년이 함께하는 도시재생 창의캠프
안양시에서는 주민과 함께 가꾸는 도시재생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지난주에는 특별히 청소년들이 도시재생에 참여하는 캠프가 진행됐습니다. 관련소식 전해드립니다.
안양시‘청소년이 함께하는 도시재생 창의캠프’가 지난 25일과 26일 이틀간 관내 뉴딜사업지와 블루몬테 리조트에서 진행됐습니다. 안양시와 안양대학교가 연계해 실시한 이번 창의캠프는 관내 청소년과 대학생 100여명이 함께한 주민참여형 도시재생 프로그램입니다. 명학마을 등 도시재생 뉴딜지역을 탐방하고, 도시재생특강과 퀴즈 프로그램을 통해 배경지식을 넓힌 참가자들은 팀별로 의견을 모아 창의적인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우리 마을에 있는 도시재생 뉴딜지역을 탐방하고,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해 보니, 우리 마을에 대해 더 애착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안양시는 학생들이 직접 고민하고 제안한 도시재생에 대한 의견은 시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입니다. 또한, 주민참여가 도시재생뉴딜사업의 핵심인 만큼 앞으로도 찾아가는 도시재생 순회특강,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 단 신 》

1.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 특례확대 정책토론회 개최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는 지난 23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대도시 특례확대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토론회를 주최한 50만 대도시 국회의원 18명과 대도시 협의회장 및 한국지방자치학회장 등은 대도시 경쟁력 강화와 주민편익증진을 위해 대도시 특례 확대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2. 안양시, 경기도시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안양시와 안양도시공사, 경기도시공사는 지난 22일 관내 개발사업 추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구.농립축산검역본부 부지개발 등 추진 중인 개발 사업에 상호 협력하고, 향후 개발 사업을 적극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3. 창업지원위한 리얼세미나 개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청년창업지원을 위한 리얼세미나가 지난 23일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날 세미나는 <생각을 선물하는 남자>의 저자인 구글코리아 김태원 상무를 초빙해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을 통해 기업의 운영방식을 혁신하는 디지털 전환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 ‘안양 청년 도깨비 야시장’운영자 모집
2019년 9월, 남부시장에서 개장 예정인 ‘안양 청년 도깨비 야시장’참여자를 모집합니다. 먹거리와 상품체험 분야로 구분해 총 30명의 운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접수기간은 8월 7일까지입니다. 제출서류 및 접수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경제정책과로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