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뉴스 제2192호 2019.7.22(월)~7.28(일)

페이스북 트위터 다운로드

○ 방영내용
    
《 기 획 》
1. 안양시가 건강한 워라밸을 응원합니다!
2. 육아고민, 안양시가 함께 합니다!

《 단 신 》
1. 안양시, 상수도분야 6년 연속 최우수 영예
2. 안양시, 안양공고 XR융합응용학과 신설 업무협력 협약 체결
3. 제5회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4. 2019년 안양시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 기 획 》안양시가 건강한 워라밸을 응원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 ‘워라밸’문화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지난 수요일 우리 시에서는 시민들의 건강한 워라밸 형성을 돕기 위한 특별한 시간이 마련 됐습니다.
‘2017년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따르면 전국 비만율은 27.8%. 이 가운데 안양시 비만율은 34.4%에 이릅니다. 비만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안양시는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자 신체활동 프로그램‘렛츠런 369’를 진행 했습니다. 본격적인 레이스에 앞서‘오픈런 플래시몹’과 함께. 참가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준비운동을 시작합니다. 간단한 몸 풀기를 마친 뒤, 본격적인 러닝 레이스가 시작되고, 400여 명의 참가자들은 3개 구간을 통과하며 각 코스별 주어진 미션을 수행합니다. 또한, 현장에는 키즈존과 과녁 맞추기 게임, 포토존 등이 운영돼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 프로그램으로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안양시는 ‘렛츠런 369’와 같은 현장 신체활동 프로그램과 더불어 모바일 걷기 앱(APP) ‘WALK ON’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걷기 챌린지를 달성하면, 텀블러, 운동용품 등 다양한 선물이 쏟아진다고 하는데요, 건강과 혜택을 동시에 챙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안양뉴스 이현주입니다.

《 기 획 》육아고민, 안양시가 함께합니다!
아이 키우는 부모님들께 유용한 정보 안내해 드립니다. 아이들 장난감 가격이 만만치 않다 보니, 최근에는 장난감을 대여하는 사례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우리시에서도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장난감 대여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양시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놀이 경험을 제공하고, 부모들의 양육부담을 덜어주고자 아이맘카페와 장난감나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만안구청 인근에 위치한 아이맘카페. 다양한 놀이프로그램과 장난감 대여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어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카페 2층 꿈 놀이터에서는 자유놀이프로그램과 음악놀이, 신체놀이, 감각놀이 등 전문 강사가 함께하는 전문 놀이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한편, 장난감나라는 만안구 아이맘카페와 동안구 어린이도서관 2곳에서 운영 중에 있으며, 연회비 1만원에 장난감을 최대 14일간 대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대여가능한 장난감 목록을 사전에 확인하고, 희망 장난감을 신청할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아이맘카페와 장난감나라 이용과 관련한 사항은 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로 문의바랍니다.

《 단 신 》

1. 안양시, 6년 연속 명품수돗물 인증
안양시가 지방공기업경영평가 상수도분야에서 최우수등급인 ‘가’등급을 받으며, 6년 연속 최우수기관에 선정됐습니다. 

2. 안양시, 안양공고 XR융합응용학과 신설관련 협약 체결
지난 16일 안양시와 안양공업고등학교, 케이티하이텔주식회사는 안양공고 XR융합응용학과 신설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2020년부터 안양공업고등학교에 새롭게 개설될 XR융합응용학과의 교육과정을 함께 운영하고 지원하게 됩니다. 

3. 제5회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개최
제5회 안양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가 지난 18일 만안구청 강당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소프트웨어 개발, 무역, 서비스 등 다양한 직종의 12개 구인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총 30여 명의 채용이 진행됐습니다.

4. 2019년 안양시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2019년도 안양시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이 지난 17일 시청 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올해 수료생은 총 134명으로, 이들은 입문과정, 맞춤과정, 마을활동가양성과정으로 구분해 약 8주간의 교육과정을 수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