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뉴스

안양뉴스 제2156호 2018.11.5(월)~2018.11.11(일)

 ○ 방영내용
   1. 만안·동안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2.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안) 시민공청회
   3. 생태이야기관 ‘이야기가 있는 생태놀이터’
   4. 2018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 기부축제
   5. 지방세 자동이체 신청하세요!
   * 해외자매도시교류전 ‘낙원의 이편’ 홍보CF


 ○ Head Line
   1. 만안.동안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가 지난 26일과 29일에 열렸습니다.
 
   2.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공청회가 지난 29일 시청 회의실에서 개최됐습니다.
 
   3. 안양천 생태이야기관 개관 6주년을 기념한 체험 한마당 행사가 지난 3일에 열렸습니다.
  
   4. 2018 스마트행복도시 안양 기부축제가 지난 3일 평촌 중앙공원에서 개최됐습니다.


 ○ 방영내용
   1. 만안·동안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이번 주 안양뉴스는 지난 26일과 29일에 열린 만안 동안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소식으로 시작합니다. 한 해 동안 각 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배움의 열정과 일상의 기쁨을 만끽해 온 수강생들이 한 자리에 모였는데요. 현장에 안양뉴스 카메라가 함께 했습니다. 지난 26일 시청 강당에서 열린 만안구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만안구 내 14개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경연을 펼치는 날입니다. 한국무용, 통기타, 난타 등 다양한 무대가 선보였는데요. 나이와 지역을 초월한 축제의 현장. 아낌없는 박수로 서로를 응원하는 수강생의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29일에는 동안구 16개 팀이 경합을 펼친 동안구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어울림 한마당’이 펼쳐졌는데요. 역동적인 난타 무대에 이어, 화려한 벨리댄스, 구성진 민요 가락이 눈과 귀를 즐겁게 합니다. 행사가 열리는 동안 시청 홍보홀에서는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회도 함께 열렸는데요. 안양시에서는 해마다 각 동 주민들 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각 구별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를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2.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안) 시민공청회
   지역 주민의 사회보장욕구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4년 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는데요. 2019년부터 2022년까지의 계획을 담은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과 관련한 시민공청회가 지난 29일에 열렸습니다. 해당 소식 보도합니다.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공청회가 지난 29일 시청 회의실에서 개최됐습니다. 안양시는 올해 초 민관협력TF팀을 구성하고 시민 1,100명을 대상으로 욕구조사를, 사회복지전문가와 복지서비스 이용자 200명을 대상으로 심층면접을 실시했으며, 이를 통해 7개 추진전략과 37개 세부사업이 담긴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안)을 수립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이번 공청회에서는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과 관련한 시민들과 사회보장시설 관계자 등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이 마련됐으며, 시는 이번 시민공청회와 11월초에 있을 심의과정을 거쳐 해당 계획을 경기도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3. 생태이야기관 ‘이야기가 있는 생태놀이터’
   안양천의 생태 환경을 가까이에서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우리 시에 문을 연 안양천 생태이야기관이 어느 덧 개관 6주년을 맞았습니다. 이를 기념해 지난 주말 안양천 생태이야기관에서는 특별한 체험행사가 마련됐는데요. 현장에 안양뉴스 카메라가 찾아가 봤습니다. 안양천 생태이야기관 개관 6주년을 기념한 체험 한마당 행사가 지난 3일 생태이야기관과 안양천 일대에서 열렸습니다. ‘이야기가 있는 생태 놀이터’를 테마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안양천 구석구석을 걸으며 자연과 친구가 되는 ‘걸어서 안양천 탐사’를 비롯해, 안양천의 수서곤충을 직접 탐사해 보는 생태교실 등 학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습니다. 안양천 유역관리와 하천환경 교육을 위해 지난 2012년 개관한 안양천 생태이야기관에서는 학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하천 탐사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는데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4. 2018 스마트행복도시 안양 기부축제
   11월 3일은 안양시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정한 ‘기부의 날’ 인데요. 올해 기부의 날을 기념한 스마트행복도시 안양 기부축제가 평촌 중앙공원에서 열렸습니다. 현장에 안양뉴스 카메라가 함께 했습니다. 2018 스마트행복도시 안양 기부축제가 지난 3일 평촌 중앙공원에서 개최됐습니다. 이 날 기념식에서는 나눔을 실천한 기부유공자 11명에 대한 표창이 진행됐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인 ‘아너 소사이어티’에게는 꽃다발이 수여됐습니다. 한편, 축제 기간 동안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돼, 많은 시민들의 따뜻한 동참 행렬이 이어졌습니다. 안양시는 현 삼덕공원 부지를 시민들에게 기부한 삼덕제지 고 전재준 회장의 뜻을 기리고,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11월 3일을 ‘안양시 기부의 날’로 지정하고, 기념식과 나눔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5. 지방세 자동이체 신청하세요!
   다음은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유용한 정보, 안내해 드립니다. 정기분 지방세를 자동이체로 납부할 경우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절세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지방세 자동이체 신청인데요. 재산세와 자동차세, 주민세 등 정기분 지방세를 전자고지 또는 자동이체로 납부 신청 시 고지서 1장 당 각 500월의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고, 전지고지와 자동이체를 모두 신청할 경우 1장당 1,000원의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택스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각 구청 세무행정팀으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 Closing Ment
   안양시는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구입비를 지원해 드립니다. 1인당 동복과 하복 구입비를 포함해 296,130원을 지원해 드리는데요. 오는 11월 30일까지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안양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교육청소년과로 문의 바랍니다. 이상으로 안양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소셜방송 안양스마트TV
Copyright© Anyang City hall. All Right Reserve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