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뉴스

안양뉴스 제2155호 2018.10. 29(월) ~ 11. 4(일)

 ○ 방영내용
   1. 안양시 친환경 학교급식 267억원 지원
   2. 제78차 경기중부권 행정협의회 정기회의
   3. 털실 옷 가로수길 현장속으로!
   4. 2018 합동소방훈련 실시
   5. 시설관리공단 이용요금 카드결제 전면시행
   6.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 & 녹색건축물 보조금 지원사업 안내
   * 해외자매도시교류전 ‘낙원의 이편’ 홍보CF


 ○ Head Line
   1. 안양시가 관내 초.중.고등학교 등 140개교에 친환경 학교급식을 위해 267억 원의 예산을 지원합니다.
   
   2. 제78차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 정기회의가 지난 24일 안양박물관 교육관에서 개최됐습니다.
   
   3. 털실 옷으로 갈아입은 평촌중앙공원과 안양예술공원 가로수길, 잠시 후 안양뉴스에서 찾아가 봅니다.
   
   4. 2018년도 합동소방훈련이 안양시와 안양소방서가 참여한 가운데 지난 24일에 실시됐습니다.
 
 ○ 방영내용
   1. 안양시 친환경 학교급식 267억 원 지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안양시가 관내 초.중.고등학교 등 140개교에 친환경 학교급식을 위해 267억 원의 예산을 지원합니다. 해당 소식 첫 소식으로 보도합니다. 안양시는 지난 12일 2019년도 학교급식 예산 편성을 위한 안양시 친환경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학교 급식 지원을 위해 225억 원, 친환경 가공식품 지원을 위해 9억 원, 친환경 우수 농산물 지원을 위해 33억 원, 합계 267억 원을 편성했습니다. 지원 대상은 관내 사립유치원을 포함해, 초.중.고등학교 등 총 140개교로, 시는 친환경 쌀을 비롯해 고추장, 밀가루 등 16개 품목의 구입을 위한 차액을 지원해 학생들에게 질 좋고 영양가 높은 급식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입니다.


   2. 제78차 경기중부권 행정협의회 정기회의
   안양시와 인접해 있는 광명시, 군포시, 의왕시, 과천시 등 7개시의 단체장들이 주축이 된 경기중부권 행정협의회 정기회의가 지난 주 우리 시에서 개최됐습니다. 해당 소식 보도합니다. 제78차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 정기회의가 지난 24일 안양박물관 교육관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번 정기회의에는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 과천, 광명, 군포, 시흥, 안산, 의왕 등 7개시 자치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불법주정차 관련 빅데이터 분석 등 우리시 우수사례들을 발표하고, 민주노총 경기중부지부 사무장비 지원방안 등 주요 협의안건을 논의했습니다. 경기중부권 7개시는 권역별 효율적인 행정 추진과 상호 협력을 위해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를 구성하고, 2개월마다 정기회의를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3. 털실 옷 입은 가로수길 현장속으로!
   가을이 깊어가고 있습니다. 계절의 중턱에서 지난 주 우리 시 평촌중앙공원과 안양예술공원에서는 겨울을 맞이하기 위한 특별한 시간이 마련 됐는데요. 어떤 사연인지 현장에 안양뉴스 카메라가 찾아가 봤습니다. 지난 24일 평촌 중앙공원. 푸르른 녹음이 우거져 있는 중앙공원은 주말마다 계절을 만끽하려는 시민들로 북적이는데요. 중앙공원 내 가로수들이 알록달록한 털실 옷으로 갈아 입었습니다. 이 옷은 관내 학생들과 지역 내 자원봉사자들이 한 땀 한 땀 정성을 들여 직접 제작한 털실 옷인데요. 재활용 털옷을 활용해 환경보호를 실천함과 동시에 도시 미관을 개선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사업입니다. 지난 27일 안양예술공원에서도 같은 행사가 열렸는데요. 안양시는 지역 명소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털실 옷 가로수길 조성사업’을 실시해 오고 있습니다.


   4. 2018 합동소방훈련 실시
   자칫 대형사고로 번지기 쉬운 화재사고는 초동대처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화재 발생 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2018년도 합동소방훈련이 안양시와 안양소방서가 참여한 가운데, 지난주 24일에 실시됐습니다. 훈련 현장에 안양뉴스 카메라가 다녀왔습니다. 2018년도 합동소방훈련이 안양시와 안양소방서, 관내 소방관리 대행업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4일에 실시됐습니다. 이 날 훈련은 화재 발생 시 초기 진화, 화재 통보, 대피능력 등을 숙지해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마련됐습니다. 한편, 화재 안전을 위해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에서는 소화기와 주택화재경보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주택용 소방시설이 구비되어 있는지 확인해, 화재 사고 예방에 협조해 주시길 바랍니다.
 
   5. 시설관리공단 이용요금 카드결제 전면 시행
   11월부터 안양시 시설관리공단에서 관리하는 시 공영주차장, 수영장이나 빙상장 등 체육시설 이용요금 결제 시 카드결제만 가능하도록 하는 현금제로화 사업을 시행합니다. 소액의 경우에도 카드사용이 일상화된 분위기를 반영하고, 현금취급으로 인한 업무 비효율성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인데요. 관련 내용 안내해 드립니다. 안양시시설관리공단에서는 이용요금 징수 시 투명성과 공공서비스 신뢰 제고를 위해 시설 이용료 결제를 카드로 결제하도록 하는 현금 제로화 사업을 전면 시행합니다. 현금 제로화 사업대상은 직영 공영주차장 28개소를 비롯해, 견인보관소, 수영장 및 빙상장 등 체육시설, 병목안 캠핑장 등 안양시시설관리공단에서 관리하는 모든 시설입니다. 시설물 이용 시 카드를 소지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라며, 시설 요금 결제와 관련해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안양시 시설관리공단으로 문의 바랍니다.
 
   6.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 및 녹색건축물 보조금 지원사업 안내
   다음은 주택 관련 보조금 지원사업 안내해 드립니다. 안양시가 소규모 공동주택의 공용시설물 설치 및 녹색건축물 조성을 위한 비용을 지원해 드리는데요. 관련 내용 안내해 드립니다. 2019년도 소규모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조금 지원 사업 안내입니다. 지원대상은 건축법에 따라 건설된 공동주택으로 하자보수기간이 경과한 공용시설물이며, 주차장 보수, 범죄예방용 CCTV 설치, 가로등 보수 등에 소요되는 사업비를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해 드립니다. 또한 사용승인을 받은 후 15년이 지난 주택을 대상으로 녹색건축물 조성을 위해 필요한 비용도 지원해 드리는데요. 에너지 성능개선을 위한 성능 개선 공사와 고효율 보일러 교체 공사 등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보조금 지원사업은 오는 11월 2일까지 시청 건축과에서 접수합니다.


 ○ Closing Ment
   안양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해외자매도시, 일본의 도코로자와시와 함께 하는 첫 현대 미술 교류전이‘낙원의 이편’이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습니다. 안양박물관 특별전시관에서 오는 11월30일까지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이번 주말, 가을을 만끽하기에 더할 나위 없는 안양예술공원에서 문화생활, 즐겨 보시는 건 어떠실지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람 바랍니다. 이상으로 안양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소셜방송 안양스마트TV
Copyright© Anyang City hall. All Right Reserve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