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뉴스

안양뉴스 제2154호 2018.10. 22(월) ~ 10. 28(일)

 ○ 방영내용
   1. 2018 안양시 청년 · 신중년층 취업박람회
   2.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
   3. 제26회 클린업데이 기념식
   4. 지역별 이색 축제 현장속으로!
   5. 여권접수 따뜻한 배려창구 운영
   6. 제6회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 APAP 한낮투어 홍보CF

 ○ Head Line
   1. 2018 안양시 청년·신중년층 취업박람회가 18일 안양공업고등학교에서 개최됐습니다.
    
   2. 안양시가 최근 지역 특색을 살린 자율형 건물번호판을 설치했습니다. 어떻게 달라졌는지 잠시 후 현장을 찾아가 봅니다.
  
   3. 지난 주말 우리 시에서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하는 다채로운 축제가 열렸습니다. 지역별 이색 축제 현장으로 잠시 후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4. 안양시가 여권 접수 창구에 사회적 약자를 위한 ‘따뜻한 배려 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방영내용
   1. 2018 안양시 청년 · 신중년층 취업박람회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안양시와 경기도 일자리재단, 고용노동부 등이 공동으로 주최한 청년·신중년층 취업박람회가 지난주에 열렸습니다. 관련 소식 첫 소식으로 보도합니다. 2018 안양시 청년·신중년층 취업박람회가 18일 안양공업고등학교에서 개최됐습니다. 안양시와 경기도 일자리재단, 성결대, 병무청, 고용노동부가 공동 주최한 이번 박람회에는 이력서 컨설팅, 사진촬영 등 취업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체험의 장이 마련되었으며, 호리바코리아(주) 등 강소기업과 병역특례업체를 포함한 50여 개 사가 구인기업으로 참여한 가운데, 현장에서 채용 면접이 진행됐습니다. 안양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층 및 신중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향후 취업박람회와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2.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
   길 가다가 건물번호판, 눈여겨 보신 적 있으신지요? 안양시는 최근 획일화된 건물 번호판에서 탈피해 각 지역별 특색을 반영한 참신한 디자인의 번호판을 설치했는데요. 어떻게 달라졌는지 안양뉴스 카메라가 찾아가 봤습니다. 우리 시 평촌학원가 일대 먹을거리촌에 새롭게 설치된 건물번호판입니다. 식욕을 북돋게 하는 주황색으로, 솥단지와 숟가락을 형상화 해 먹을거리촌을 연상케 합니다. 상권이 밀집해 있는 청춘의 거리, 안양일번가는 보다 다채로운 색채로 로데오거리의 특색을 살렸습니다. 안양시는 최근 주변상인들과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안양일번가와 먹을거리촌 일대 총 584개 건물번호판을 지역 별 특색을 살린 자율형 건물번호판으로 교체했는데요. 이 같은 자율형 건물번호판은 도심 속 미관은 살리면서 도로명 주소의 조기 정착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3. 제26회 클린업데이 기념식
   1989년 호주에서는 항구 정화활동을 위한 행사로 이른바 ‘클린업데이’라는 날이 처음 만들어졌는데요. 지난 1993년부터 안양시에서 안양천을 살리기 위한 캠페인 형식으로 이 클린업데이 기념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현장에 안양뉴스 카메라가 찾아가봤습니다. 제26회 클린업데이 행사가 지난 16일 안양천 둔치 일대에서 열렸습니다. 안양지역 환경단체연합회가 주관한 이 날 행사에는 관내 소재한 환경단체, 기업체, 군부대 등이 참여한 가운데, 하천정화를 위해 미꾸라지를 방류한 한편, 하천 내 오염물질과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안양천 일대에서 깨끗한 하천 만들기에 동참했습니다.
 
   4. 지역별 이색 축제 현장속으로!
   축제의 계절 가을이 깊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주 우리 시에서는 곳곳에서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하는 다채로운 축제가 열렸는데요. 지역별 이색 축제 현장 속으로 지금 함께 가 보시죠! 안양6동 주민과 함께 하는 어울림 한마당 ‘가을 이야기’가 지난 19일 (구)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에서 열렸습니다. 안양6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공연으로 꾸며진 1부 행사. 배움에는 나이가 없음을 몸소 보여준 수강생들의 무대에 박수갈채가 이어졌습니다. 명학공원에서도 안양8동 주민들과 함께 하는 ‘2018 명학음악회’가 20일 펼쳐졌는데요. 각 동 주민들이 함께 만드는 무대. 서로가 하나되는 순간입니다. 이번에는 주말마다 붐비는 커피향 가득한 동편마을 카페거리로 가볼까요? 카페거리축제가 열린 지난 20일, 축제 현장에서는 지역 예술인들이 참여한 마을장터를 비롯해, 커피를 시음해보고 질 좋은 원두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돼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축제의 달 10월, 지난 주말 깊어가는 계절을 만끽하고자 밖으로 나온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지역 축제들이 가을의 낭만과 기쁨을 더했습니다.

   5. 여권접수 따뜻한 배려창구 운영
   여권 신청이나 갱신을 위해 시청 민원실, 찾아보신 적 있으실텐데요. 안양시는 여권 신청을 받는 민원실에 임산부나 80세 이상 어르신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따뜻한 배려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소식 취재했습니다. 안양시가 여권 접수 시 사회적 약자를 위한‘따뜻한 배려 창구’를 운영합니다. 따뜻한 배려창구에서는 임산부나 영유아 동반자, 장애인, 80세 이상 어르신 등이 여권을 신청하는 경우 번호표 없이 해당 여권을 먼저 처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는 보다 품질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평일 오후 시간대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해 평일  오후 9시까지 여권 야간민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등기우편으로 신청한 여권을 받을 수 있는 택배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6. 제6회 평생학습 박람회 개최
   안양시에서는 시민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한 해 동안 평생교육에 참여한 수강생들과 강사들이 지난 주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2018 평생학습 박람회, 그 현장에 안양뉴스가 다녀왔습니다. 2018 평생학습 박람회가 지난 19일과 20일 이틀간 평생교육원 강당과 광장에서 펼쳐졌습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평생학습 박람회는 19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이틀간 평생학습 수강생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체험 부스와 작품전시회가 열렸습니다. 또한 평생교육 수강생들과 재능기부를 통해 수강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강사들을 위해 명사 인문특강도 마련됐습니다.

 ○ Closing Ment
   2018 안양시민학당 안내해 드립니다. 10월과 11월에 열리는 시민학당의 테마는 바로 ‘재테크’입니다. 이번 주 25일에는 은퇴 후 노년의 고민을 해결해 드리고자,‘100세 시대 행복한 인생설계’라는 주제로 시민 여러분께 올바른 재테크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목요일 오전 10시 동안평생교육센터 강당에서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수강 바랍니다. 이상으로 안양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소셜방송 안양스마트TV
Copyright© Anyang City hall. All Right Reserve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