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뉴스

안양뉴스 제2152호 2018.10. 8(월) ~ 10. 14(일)

 ○ 방영내용
   1. 민선7기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
   2.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3.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
   4. 2018 시민한마음 체육대회
   5. 2018~2019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 개막
   * ‘반려동물 사랑나눔 축제’ 홍보CF

 ○ Head Line
   1. 민선7기 취임 100일을 맞아 지난 4일 관련 기자간담회가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됐습니다.
  
   2. 서울 창덕궁에서 출발해 화성시 융릉까지 이어지는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행사가 지난 6일과 7일 이틀간 펼쳐졌습니다.
 
   3. 2018~2019 시즌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가 개막한 가운데, 홈개막전이 지난 29일 안양 실내빙상장에서 열렸습니다. 반가운 안양한라 소식, 잠시 후 전해드립니다.

 ○ 방영내용  
   1. 민선7기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시민과 함께 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건설을 위한 닻을 올린 지 100일을 맞이했습니다. 최대호 시장은 기자간담회를 열어 그간의 추진성과와 향후 시정운영 정책방향을 설명하며 안양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해당 소식 첫 소식으로 보도합니다. 민선7기 취임 100일을 맞아 지난 4일 관련 기자간담회가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됐습니다. 이 날 기자간담회에서 최대호 시장은 시민이 주인이 되는 안양, 가족의 삶을 책임지는 안양, 모두 함께 잘 사는 안양, 깨끗하고 안전한 안양, 고르게 발전하는 안양 이라는 5대 비전과 17개 정책으로 구성된 민선7기 주요 시정 운영 방향을 설명했는데요. 특히 박달스마트밸리 조성, 연현마을 제일산업 공영개발 등 현안사업을 원활히 추진하는 한편, 시민의 염원과 의지가 담긴 정책비전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2.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서울 창덕궁에서 출발해 화성시 융릉까지 이어지는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행사가 지난 6일과 7일 이틀간 펼쳐졌습니다. 수도권을 하나로 연결하는 대표 거리축제로, 만안교에서 호계삼거리까지 이어진 안양구간도 포함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현장에 안양뉴스 카메라가 함께 했습니다. 수도권을 하나로 잇는 대한민국 최대 퍼레이드인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행사가 지난 6일과 7일 이틀에 걸쳐 펼쳐졌습니다. 이번 능행차 재현행사는 서울 창덕궁에서 출발해 화성 융릉까지 이어지는 총 59.2km 구간에서 재현됐는데요. 이 가운데 만안교에서 호계삼거리까지 12.8km 길이에 달하는 안양구간도 포함돼 능행차 행렬이 지난 7일 우리 시를 통과했고, 원형에 가깝게 재현된 능행차 행렬은 시민들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안양시에서는 해마다 안양문화제가 열리는 기간 동안 시민 참여형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3.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
   10월은 경로의 달입니다. 또한 매년 10월 2일은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노인의 날인데요. 노인의 날이었던 2일 우리 시에서는 기념행사와 함께 실버문화축제가 열렸습니다. 현장에 안양뉴스 카메라가 다녀왔습니다.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이 지난 2일 안양아트센터 관악홀에서 개최됐습니다. 기념식에는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 날 1부 기념식은 노인강령 낭독을 시작으로, 타의 귀감이 되고 있는 모범 노인과 지역 내 노인복지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시상, 기념사 및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노래자랑과 초대가수 공연 등으로 꾸며진 실버문화축제가 마련됐습니다. 안양시에서는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지역 내 노인공경문화 확산을 위해 해마다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4. 2018 시민한마음 체육대회
   학창시절 이 맘 때 열린 가을운동회. 기억나시나요? 그 시절 아련하고도 즐거운 추억들, 하나 씩 있으실 텐데요. 우리 시에서는 지난 2008년부터 시민들의 화합을 위한 가을운동회, 바로 시민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지난주에 있었던 체육대회 현장에 안양뉴스 카메라가 함께 했습니다.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손꼽아 기다렸던 가을 운동회. 지난 6일 우리 시 종합운동장에서는 그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2018 시민한마음체육대회가 열렸습니다. 취타대와 군악대의 연주가 불꽃 튀는 대회의 시작을 알린 가운데, 올해는 특히 드론을 활용한 개막식 퍼포먼스가 진행돼 주민들의 화합을 위한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습니다. 동별 대항전으로 진행된 이 날 체육대회는 육상, 족구, 협동줄넘기 다양한 종목의 경기가 펼쳐졌는데요. 대회가 진행될수록 응원 열기가 더해지고, 이내 각 동의 자존심을 건 한판승부가 이어졌습니다. 안양시는 해마다 시민체전, 시민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해 시민화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5. 2018~2019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 개막
   2018~2019 시즌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가 개막한 가운데, 홈개막전이 지난 29일 안양 실내빙상장에서 열렸습니다. 안양한라는 홈팬들 앞에서 선보인 하이원과의 맞대결을 승리로 장식하며, 올 시즌 4연속 챔피언을 향한 기대를 높였습니다. 홈개막전 현장으로 지금 함께 가보시죠! 안양한라의 올 시즌 홈 개막전이 지난 29일 안양빙상장에서 펼쳐졌습니다. 패트릭 마르티넥 감독과 2018 평창동계올림픽 남자아이스하키팀의  주역이었던 조민호를 주장으로 앞세운 안양한라는 이날 하이원을 4:2로 꺾고 홈 개막전을 승리로 장식했습니다. 2015년 이후 아시아리그를 재패하고 있는 안양한라는 올 시즌 역사적인 4시즌 연속 우승을 노리고 있는데요. 안양한라의 다음 홈경기는 오는 13일과 14일 일본의 크레인즈를 상대로 열립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 바랍니다.

 ○ Closing Ment
   앞서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 개막 소식 전해 드렸는데요. 우리 시 프로농구 연고구단인 안양KGC도 이번 주 홈개막전을 갖고, 기다려 온 팬들과 만납니다. KGC는 고양 오리온을 상대로 14일 오후 5시 실내체육관에서 홈개막전을 치르는데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랍니다. 이번 주 안양뉴스는 여기까지입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소셜방송 안양스마트TV
Copyright© Anyang City hall. All Right Reserve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