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뉴스

안양뉴스 제2114호 2018.1.8(화) ~ 1.14(일)

 ○ 방영내용
   1. 2018년도 주요업무보고회
   2. 상공인 신년인사회
   3. 건설현장 타워크레인 안전점검 실시
   4. 안양 마을 문예지 발간
   5. 주정차 위반 단속 문자알림서비스 안내
   6. ‘안양시 복지콜센터’ 이용 안내
   7. 안양시 복지상담콜센터 CF
      + 겨울철 건강 유의하세요!
 
 ○ Head Line
   1. 2018년도 주요 업무보고회가 지난 4일 시작돼 11일까지 6일 간의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2. 2018년도 상공인 신년 인사회가 지난 4일 안양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3. 안양시는 재난사고 예방을 위해 건설현장 타워크레인 안전점검을 실시했습니다.
   
   4. 한 해 동안 창작 활동을 해 온 시민들의 작품이 담긴‘안양 마을 문예지’가 발간됐습니다.


 ○ 방영내용
   1. 2018년도 주요 업무보고회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새해가 밝으면서 안양시의 재도약을 위한 힘찬 출발이 시작됐습니다. 한 해 동안 우리 시에서 추진될 주요사업을 논의하는 자리인 2018년도 주요 업무보고회가 지난주부터 진행됐는데요. 관련 소식 첫 소식으로 보도합니다. 2018년도 주요 업무보고회가 지난 4일 시작돼 11일까지 6일 간의 일정으로 열립니다. 보고회는 본청 각 부서와 사업소, 8개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올해 추진될 중점사업을 비롯해 안양시 재도약의 토대를 완성하기 위한 시책과 관련한 논의가 진행됐습니다. 시는 지역 경제 활성화, 안양형 복지모델 추진, 도시 균형발전과 교통시설망 구축, 문화예술 ? 관광도시 조성, 시민참정 실현 등을 올해 시정운영 방향으로 정하고 시민 중심의 시정을 펼쳐나가겠다는 계획입니다.


   2. 상공인 신년인사회
   2018년 무술년 새해를 맞아 지난 주 안양상공회의소에서는 상공인 신년인사회가 개최됐습니다. 지역 내 기업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새해 인사를 나눴는데요. 관련 소식 보도합니다. 2018년도 상공인 신년 인사회가 지난 4일 안양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신년인사회는 새해를 맞아 안양지역 상공인들과 각계 인사들과의 만남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안양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한편, 안양시는 올해 중소기업육성자금으로 1,000억 원을 편성해 관내 중소기업들의 기술개발 및 시설 지원은 물론, 청년들의 창업을 적극 지원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3. 건설현장 타워크레인 안전점검 실시
   최근 잇따라 발생한 타워크레인 사고. 안타까운 생명을 앗아간 이 같은 사고는 건설현장의 안전점검과 시설정비의 필요성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데요. 안양시가 유사사고를 예방하고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점검에 나섰습니다. 현장에 안양뉴스 카메라가 동행했습니다. 안양시는 지난 29일부터 1월 5일까지 관내 10개 건설현장의 타워크레인 20기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습니다. 건설안전 전문가와 공무원으로 구성된 점검반은 와이어로프 부식여부, 기초상태와 부동침하 여부 등을 집중 점검했습니다. 시는 점검 결과 미비사항에 대하여 시공사에 시정 통보하고, 추후 이행여부를 확인해 건설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입니다.


   4. 안양 마을 문예지 발간
   시민이 만들어가는 인문도시, 안양시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창작 활동을 해 온 시민들의 작품을 모아‘안양 마을 문예지’를 발간했습니다. 지난 주 출판기념회가 열렸는데요. 현장에 안양뉴스 카메라가 다녀왔습니다. 시민들의 인문학적 상상력을 엮은 마을 문예지가 발간돼 지난 주 출판기념회가 열렸습니다. 안양시에서 최초로 발간된 이번 마을 문예지에는 지난 한 해 동안 삼덕도서관 독서모임, 아파트 주민모임 등 소모임을 꾸려 문예활동을 해 온 시민들의 시와 소설, 수필 등 문예 작품이 고스란히 담겨있는데요. 안양 마을 문예지는 관내 시립도서관과 동 주민센터, 새마을문고 등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5. 주정차 위반 단속 문자알림서비스 안내
   안양시에서는 CCTV 주·정차위반 단속 구역을 안내하는 문자알림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청방법 안내해 드립니다. 주정차 위반단속 문자알림서비스 안내해 드립니다. 문자알림서비스는 CCTV단속지역에 주정차하는 운전자에게 단속지역임을 휴대폰 문자로 안내해 주정차 위반을 사전에 방지하는 서비스로, 안양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주정차단속’ 앱을 설치한 후 해당지역을 선택해 신청하면 됩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구청 교통녹지과로 문의 바랍니다.


   6. ‘안양시 복지콜센터’ 이용 안내
   복지상담이 필요하거나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제보할 때, 모바일 메신저를 이용해 보다 편리하게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안양시 복지콜센터 이용방법 안내해 드립니다. 안양시가 운영 중인 복지콜센터, 이용해 보셨나요? 안양시복지콜센터는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검색해 친구추가만 하면 쉽게 가입할 수 있는데요. 전화나 카카오톡 1:1 채팅창을 활용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나에게 필요한 다양한 복지제도를 안내 받을 수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복지콜센터로 제보하면 필요한 서비스를 신속히 찾아 드립니다. 안양시 복지콜센터, 모바일 메신저로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 Closing Ment
   겨울철 들어 급성호흡기 질환인 인플루엔자가 유행하면서 아동과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인플루엔자 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영유아나 임산부, 노인, 만성호흡기질환자 등 고위험군에게는 급성 폐렴 등 심각한 합병증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고열을 동반한 호흡기 악화 증세가 지속될 경우 반드시 가까운 병.의원에 방문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셔야겠습니다. 이상으로 안양뉴스를 모두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소셜방송 안양스마트TV
Copyright© Anyang City hall. All Right Reserverd.